알아보자/이슈 스타

최수종 사극 복귀 - 고려거란전쟁 강감찬 캐스팅

Creativeman 2023. 2. 20. 13:48

사극의 왕 최수종이 10년만에 사극 복귀 소식을 알렸다. 작년의 태종 이방원에 이어 올해 가을 경 (하반기) 방영 예정이고, 현종, 강감찬 등의 이야기를 다룬다고 한다.여기서 최수종은 강감찬 역할을 맡으며 태조왕건과 함께 또다른 사극 역할을 맡게 되었다. 

 

 

 

 

 

1. 최수종 사극 복귀

- 2023년 하반기 kbs 대하사극 고려거란전쟁의 강감찬역 캐스팅

- 대왕의꿈 이후 10년만 사극 컴백

 

고려거란전쟁
고려거란전쟁 원작

2. 고려거란전쟁

- 2023년 11월 방영 예정

- 고려거란전쟁 몇부작 : 32부작 예정

- 원작 : 길승수 고려거란전기  소설

- 제작진 : 연출 전우성 김한솔 극본 이정우

 

 

https://m.youtube.com/watch?v=yQlqQ5n4cyM 

사극왕 최수종

 

 

3. 최수종 사극

 

- 최수종 사극 역할은 왕건, 대조영, 장보고, 이순신, 이제마, 사도세자, 철종, 무열왕 등 왕 재위기간만 1400년 이라고 한다.

- 최수종은 1986년부터 연예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의 배우입니다. 그는 1962년 12월 27일 충청북도 충주에서 태어났다.
- 최수종은 1986년 텔레비전 드라마 "우리들의 천국"으로 커리어 시작했다. 그는 1991년에 사극 "왕도"에서의 역할로 인정을 받았고, 그 이후로, 그는 "야망의 전설", "대망", 그리고 "해의 황제"를 포함한 많은 인기 있는 드라마에 출연했다.
- 최수종은 KBS 연기대상과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우주연상을 포함하여 그의 연기로 많은 상을 받았다. 그는 또한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자선 단체 "드림스 컴 트루"를 설립하는 것을 포함한 자선 활동으로도 유명하다.

 

 

 

반응형

 

 

4. 강감찬

고려 강감찬(高麗 姜贊高, 1222년 ~ 1300년)은 고려 후기에 살았던 장군이자 장군이다. 그는 몽골의 한국 침략 동안 그의 지도력과 용감함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강감찬은 지금의 북한인 1222년에 고려 왕조에서 태어났다. 그는 고려 군대에서 장군으로 군 생활을 시작했고, 빠르게 숙련되고 두려움 없는 지도자라는 명성을 얻었다. 1231년, 그가 겨우 9살이었을 때, 몽골인들은 처음으로 한국을 침략했다. 강감찬은 여러 전투에서 몽골군에 맞서 용감하게 싸웠고, 결국 포로가 되어 포로로 잡혔다.

포로로 잡혀 있는 동안, 강감찬은 몽골의 언어와 문화를 배웠고, 몽골 지도자들의 신뢰를 얻었다. 그는 결국 포로에서 풀려나 고려로 돌아왔고, 그곳에서 그는 몽골에 대한 그의 지식을 미래의 침략으로부터 그의 나라를 방어하는데 사용했다.

1258년 제2차 몽골의 한국 침략 때, 강감찬은 몽골의 대군에 맞서 개성시를 성공적으로 방어했다. 그는 나중에 고려군의 총사령관으로 승진했고, 몽골군에 대항하여 몇 차례 더 성공적인 군사 작전을 이끌었다.

강감찬은 몽골군에 대한 군사적 성공으로 한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군 지휘관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는 또한 그의 문학과 예술적 재능으로 유명했고, 몇몇 시와 서예 작품을 쓴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감찬은 1300년 79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한국 군사 역사의 영웅으로서의 그의 유산은 오늘날까지도 남아 있고 사극왕 최수종의 강감찬 역할이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