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호뎐1938 등장인물 출연진 인물관계도

2023. 5. 10. 10:12알아보자/TV

구미호뎐 1938은 1938년도를 배경으로 혼돈의 시대에 불시착한 구미호가 현대시대로 다시 돌아가기 위해 펼쳐지는 K-판타지 액션 활극 드라마이다. tvn에서 토,일 마다 밤 9시 20분에 방송시간이며 현재 1,2화까지 방영되었다. 구미호뎐1938의 시청률은 7%를 기록중이다.

 

 

1. 구미호뎐1938 등장인물 출연진

 

1) 이연 구미호

‘내가 불시착한 그곳이 지옥이라도 상관없었다. 재래식 화장실만 아니라면.’ 온수 샤워가 별천지이던 시절. 마주치는 이들은, 머리에 이와 서캐를 바글바글 얹고 다녔고, 가는 곳마다 새까맣게 빈대가 들끓었다. 1938년은 ‘의외로 결벽증’인 그를 충격적인 위생 실태로 맞이했다. 게다가. 와이파이 없다. 민트초코 아이스크림 없다. 뭣보다, 사랑하는 지아가 곁에 없다. ‘돌아가야 한다. 내가 살던 그곳으로.’ 

그런데, 이놈이고 저놈이고 이연의 발목을 잡는다. 그를 죽자고 짝사랑한 여인이. 한때 둘도 없던 벗이. 그리고 잃어버린 동생, 이랑. 다시 만난 이랑에게, 이연은 자신이 미래에서 왔단 사실을 말해주지 않는다. 그들이 다시 형제가 됐다는 사실도. '계속 미워해라. 마음을 열면 니가 다친다. 다시는... 나를 위해 죽지 마라.' 

 

 

구미호뎐1938
구미호뎐1938



사실 이연은 식민지 경성의 풍경을 제대로 본 적이 없다. 그 시절, 그는 아편중독이었으니까. 자신의 흑역사를 대신해, 이연은 시대의 격랑에 분연히 몸을 던진다. 조선의 '마지막 산신'으로서. 총독부의 반격이 만만치 않았지만, 놈들이 간과한 게 하나 있다. '지켜야할 연인이 없는' 시대의 그는 우리가 아는 것보다 훨씬 무자비하단 것.

바야흐로 사냥의 시간이다.

 

 

2) 류홍주

경성 최고급 요릿집 묘연각. 이곳엔 이상하게도 '늙지 않는다'는 소문이 도는 여인이 있다고. 절세가인이자 불세출의 예인(藝人)인 그녀를 품어보고자 앓는 사내들만 한 트럭.

그런데... '저와 술을 겨루어 이기신다면 이년을 가지시지요.' 그 가녀린 몸 어디로 술이 들어가는 걸까. 장정 몇이 덤벼도 꺾지 못하는 말술이다. 이름에 술 주(酒)자를 쓰는 것은 우연이 아닐 터. 게다가 아무도 모르지만 그녀, 어마어마한 괴력의 소유자다. 

홍주의 정체, 이연과 더불어 한반도를 다스리던 4대 산신 중 하나다. 본체는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 2급 수리부엉이. 야생의 제왕이라 불리는 대형 맹금류가 묘연각에 들어앉은 이유. '아... 지루해. 뭐 재밌는 일 없나?' 산신의 금기란 금기는 다 어기고, 탈의파한테 붙들려 지옥형에 처해진 것도 어디 한 두 번이어야지. 주위엔 사람 바글바글하지만, 친구 하나 없다. '저보다 약한 것들'하곤 친구 따위 안 한다는 신조 때문. 실은, 조금 외로웠을지도 모른다.

그런 그녀의 눈에 돌연 생기가 돈다. '이연?!!!' 먼 옛날, 처음 만난 그 순간부터 이연에게 말했다. '너, 내 꺼 해라.' 그리고 까였다. 도도하기 짝이 없던 구미호가, 인간여자 따위에게 푹 빠졌단 풍문을 듣고 진노했는데. 이연이 제 발로 묘연각에 나타났다?!! 한 번 목표한 것은 절대 놓치지 않는 그녀다.

내 것이 아니 된다면 죽일 것이다.

 

3)이랑 반인반호

 

형과 원수가 되고, 산송장이나 다름없이 산야를 떠돌았다. 누군가, 이랑을 습격했다. 터전 잃은 늑대들이 둔갑한 한 무리의 마적 떼였다. 하필 우울증 걸린 반인반호를 건드린 마적 떼 두목, 단칼에 목이 날아갔음은 물론이다. ‘모조리 독수리 밥으로 만들어주마.’ 한데, 우두머리를 잃은 그들, 이랑에게 무릎을 꿇고 있다?!

그렇게 이랑은 30년대를 마적단 두목으로 살았다. 그들이 지나간 자리엔, 시체도 안 남는단 풍문이 돌만큼 냉정한 살인귀가 되어. 그런 이랑 앞에 죽도록 미워하는 형이 나타났다. ‘죽어!!!’ 피 튀기는 일전 끝에, 이연에게 붙들려 이발소와 양품점 끌려 다니며 제법 모던보이로 다시 태어난다. 하지만 이랑의 눈에 ‘곁에 있는 이연’의 정체, 의심스럽기만 한데. 나중에 알게 되지만, 세상에!! 미래에서 왔단다. '미래의 나는 살아있나? 어떤 꼴로 살아가고 있지?' 왜일까, 형의 눈에 짙은 슬픔이 어룽거린다. 

그리고 '이랑의 첫사랑'. 누가 여우 아니랄까봐 목숨을 내건, 그의 처음이자 마지막 사랑. 하필이면 상대가 ‘인어’다. ‘우리 집안에 해산물은 절대 안 된다’고 시어머니 노릇하며 놀려대는 이연 때문에 미칠 지경. 이랑은 여전히 서툴고 거칠지만 불완전한 그녀의 다리에 보폭을 맞춰 조금 느리게 걷는 법을 배우고, 노래하는 그녀를 위해 피아노를 연주하며, 88개의 건반이 생각보다 많은 화음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3) 천무영 북쪽산신

 

‘삼도천 수호석’을 훔쳐 과거로 달아난 수수께끼의 홍백탈. 이연을 1938년에 가둬버린 당사자이기도 하다. 이연과 전면전을 벌여도 밀리지 않는 무공에, 뛰어난 의술실력, ‘불’을 다스리는 능력까지, 홍백탈 너머 그의 진짜 정체는?! 

전직 ‘북쪽산신’. 본체는 백두산 호랑이다. 과거, 4대 산신 중 가장 온화하기로 이름난 것이 북쪽산신이었다. 살아 숨 쉬는 것이라면, 풀 한 포기도 아끼던 그였다. 하지만 지금, 무영은 변했다. 사람을 잔인하게 이용하고, 필요하면 요괴로 만들고, 이랑을 도륙하기도 한다. 이연을 잡을 수만 있다면. 

그를 약하게 만드는 건 오직 하나. ‘홍주’뿐이다. 무영은 언제나 홍주의 뒷모습을 보고 있었다. 홍주는 늘 이연을 바라보고 있었다. 이연만 바라보았다. 그래도 무영은 둘을 사랑했고, 공평하게 아꼈다. 한때 셋은 ‘둘도 없는 벗’이었으니까.

그런 그가 이연을 노리는 이유는 뭘까. ‘친구에서 적’으로. 누구보다 서로를 잘 아는 그들의 피할 수 없는 승부가 기다리고 있다.

 

 

2. 구미호뎐 1938 소개

1. '대놓고' 레트로 판타지로 돌아온 구미호뎐

시즌1의 기획은 작업실 식품 창고에 등장한 ‘해피라면’으로 시작됐다. 
라면국물에 두꺼비 소주 한 잔 걸치면 힙해지는 거 순식간이랬다. 
‘추억과 공감’ 두 가지 키워드를 들고 우리네 토착신과 토종귀신들 안부를 묻자,
구미호와 불가살이, 어둑시니, 여우누이, 우렁각시들이 이름을 찾고 
우리 곁에 현현(顯現)했다. 
하니 이제부터 좀 대놓고 놀아보자. 
장르는 타임슬립 활극. 금기는 사라지고, 액션은 강해지며, 캐릭터는 더 살벌해진다.
여전한 건 이연의 순애보뿐이다. 

2. 불안과 매혹의 도시, 1930년대 경성

30년대 식민지 경성은 ‘친일과 항일’의 이분법으로 쉽게 환원되지 않는 도시다. 
서세동점(西勢東漸)의 물결을 타고 한반도에 상륙한 ‘모던’은 
때마침, 일제 식민지배가 유화정책으로 선회하면서 찬란하게 꽃 피웠다. 
검정 고무신과 하이힐. 상투와 파마머리. 
빈대 끓는 초가집과 고급 백화점이 한데 뒤섞인 그곳은, 자체로 아이러니였고 
‘동양과 서양’ ‘과거와 현재’가 경합하는 무대였다. 
기실, 재래의 조선은 살해당하고 있었다. 
‘미개, 낙후, 야만’과 같은 단어로 낙인찍힌 채. 
모르긴 몰라도 우리네 토종요괴들 또한 독하게 시대를 앓았을 것이다. 

3. 경성, 2023년과 접속하다
약 100년의 간극에도 불구, 그 시절 경성은 유독 우리의 오늘을 닮아있다.  
명문학교를 나온 지식인들은 취업을 못해서 다방을 전전했다.
스타벅스에 둥지를 튼 작금의 청춘들처럼. 
최악의 실업률이 신문을 막 장식하던 시대였다. 
그래도 청춘들은 ‘소확행’의 방법을 찾았고 ‘명랑’하고자 애썼으며, 
조혼풍습을 벗어던지고, 따끈따끈 사랑을 시작했다. 

이것은 그 버라이어티한 시대 한복판을 지나온 한 구미호의 이야기다.

 

3.구미호뎐 1938 인물관계도

구미호뎐1938 인물관계도
구미호뎐1938 인물관계도

 

구미호뎐 1938 3화 예고

 

해골 승려가 지키고 있는 인적 없는 암자, 법당 안엔 부적이 잔뜩 붙은 '커다란 뒤주'가 있고 그 앞에 무영이 서 있는데... 잠시 후 무영이 '연분홍색 한복' 입은 여자아이를 안고 묘연각 앞에 나타난다. 눈을 가리고 있던 천을 풀고 스산한 방울 소리를 울리며 이연을 찾고 있다. "어디야? 어디 있니? ... 찾았다!" 어느새 잠든 이연과 마주 보고 있는 소녀. 소녀의 속삭임에 눈을 뜨는 이연은 소녀와 눈 마주치고, 소리를 지르며 일어난다. 악몽인가... 불길한 예감의 이연. 그날 오후, 이연이 약속 장소를 찾아 두리번거린다.

 

 

반응형

 

4. 구미호뎐1938 반응

이동욱 진짜 구미호 역활 찰떡인듯

구미호뎐1938볼수록 잘 만들었고 재밌음 이동욱부터 배우들 모두 연기 잘해서 더 재밌게 보고 있어요너무너무너무 재밌다 이동욱 김소연배우님 연기 케미 짱짱~!!

 

주가 일단 이연,무영 둘다 벗인상황이고 이연을 좋아하는 마음도있다보니 중립이면서도 어떻게보면 이연편드는거같으면서도 또 어떨땐 이연을 위협하는 적같은 모습 보일꺼같음... 눈멀어졌을때 꽃들고 홍주가오다가 무영이 이연공격하려고하니까 막아주고 또 이연이 눈멀고 이연 옆에있는 이랑과 신주가 무영에게 납치되어 위기에 빠질때 무영이 돕는듯한 모습 이연이 눈멀었다고 주변요괴에게 이야기하라는거보면 홍주가 누구 편을 확실히 들어주느냐에 따라 이연 무영의 팽팽한 싸움이 깨질수도있을듯...

 

 

이동욱 이번 연기 자연스럽고 심적으로도 편안해보임~전체적으로 팀 케미가 좋은듯

 

이연 눈은 차무영이 그리 만든것 같은데.... 류홍주는 무슨죄를 저질렀길래 또 저 지옥에서 벌받꼬 있누 ㅠ ㅠ ㅠ 혹시 이연 눈 저리 만든 차무영 벌준다고 같은 전직 산신끼리 차무영 죽일라고 했다고 벌받는건가 ㅠ ㅠ 아 궁금해~ 일주일 어케 기다리누~~~~~~~♡♡♡♡♡

 

 

5. 구미호뎐1938 재방송

- 생방시간 제외하면 수 밤, 목밤, 토, 일이 구미호뎐 재방송 보기 편한 시간대로 보임

구미호뎐1938 재방송
구미호뎐1938 재방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