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홀 첫방

2021. 5. 1. 08:14알아보자/TV

다크홀의 첫방이 시작되었다. 다크홀은 OCN,tvN의 새 드라마로 금,토 밤 10시30분 방영된다. 다크홀은 싱크홀에서 나온 검은 연기를 마신 변종인간들, 그 사이에서 살아남은 자들의 처절한 생존기를 다룬다. 다크홀에는 김옥빈, 이준혁, 임원희, 조지안, 송상은, 김병기 ,오유진, 이하은, 박근록, 김도훈, 이예빛 배우가 출연한다.

 

 

 

 

다크홀 첫방

다크홀
다크홀

다크홀의 세계관 중 변종인간

변종인간은 싱크홀에서 나온 연기를 마시고 변해버린 사람들을 말한다. 다크홀에서는 검은연기를 마신 이성을 잃은 사람을 3단계로 구분한다. 1단계는 두 눈에 검은 연기가 서리고 자신의 가장 트라우마의 기억이 나타나 공포에 빠진다. 2단계는 얼굴의 반쪽이 검게 변하면서 환각에 빠지고 타인을 자신의 나쁜 기억 으로 인지해 폭력 성향을 보이거나 자멸한다. 3단계는 한쪽 귀에서 촉수가 나와 누군가에게 조종을 받으며 연기처럼 살아남은 사람들 속에 스며들어 공포와 혼란을 조장한다. 변종인간을 제거하는 방법이나 치유하는 방법은 드라마가 전개되며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대규모 석유화학 공장 단지가 위치한 무지광역시에 싱크홀이 생겼다. 그곳에서 검은연기가 사람들의 몸으로 들어가자 내면에 있던 어둡고 끔찍한 공포가 나타난다. 변종인간이 되어가며 아비규환이 되어버린다. 변종인간의 배후는 무엇일까?

 

제작정보

제작사영화사 우상, 아센디오 

제작진

  • 연출 김봉주
  • 극본 정이도

 

다크홀 등장인물 - 괄호는 배우명

 

이화선(김옥빈)

연기를 마시고 변하지 않은, 유일한 생존자. 동료들도 인정하는 자타공인 굳건한 정신력의 대명사. 그러나 수사하고 있던 사건의 용의자에게 유일하게 가족이 되어준 남편마저 살해당하자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지 못했다는 트라우마에 빠지게 되는데.. 그러던 어느 날 남편을 죽인 살인마 이수연의 전화를 받고 내려가게 된 무지시에서 검은 연기를 마시고 변종 인간이 되어버린 사람들을 목격하게 되고, 자신 역시 문제의 검은 연기를 마시게 된다.

 

 

 

유태한(이준혁)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강인한 생존자. 現 렉카 기사, 前 경찰. 천하태평한 성격에 농담과 장난을 즐기는 껄렁이처럼 보이지만, 실은 누구보다 강인한 정의감을 갖고 있다. 오해가 얽힌 불미스러운 일로 경찰 제복을 벗기는 했지만, 언제나 경찰 시절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있는 인물이다. 그래서 변종들로 인해 무지시가 아비규환에 빠지자, 우연히 만난 형사 화선과 함께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애쓴다.

 

박순일(임원희)

인간적 면모가 다분한, 현실적 조력자. 지역 사정에 밝고 마을 사건에 솔선수범하는 경찰이자 무지고등학교 최경수 이사장의 뒤처리 역시 마다않는 경찰. 혼란에 빠진 무지시에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태한에게 화선 다음으로 가장 큰 도움을 주는 조력자이기도.

 

 

조현호(조지안)

사회 초년생답게 싹싹하고 예의 바른 모습의 경찰이지만 가끔 아이 같은 엉뚱함과 허당끼의 소유자. 곧 태어날 아이를 기다리며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는데 무지시에 검은 연기가 들이닥치면서 아내가 있는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박순일 경장과 함께 무지 병원에 갇히게 된다.

 

 

김선녀(송상은)

엄마를 대신해 신내림까지 받아 가며 일생을 헌신했건만 예고도 없이 신빨이 사라지자 내림굿을 받았던 선녀신을 증오하게 된다. 그렇게 절망에 빠져있던 그 앞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연기와 함께 새로운 신이 나타나게 되는데.. 그는 더 큰 힘을 얻기 위해 새로운 신을 받아들이기로 한다.

 

 

 

최경수(김병기)

피도 눈물도 없는 국가기관 고문기술자에서 수완 좋은 지역 유지, 교육재단 이사장까지 하이패스로 달려온 인물. 자신의 권력과 돈 앞에 머리를 조아리는 사람들을 보며 이를 내심 즐기며 살아왔다.

 

 

한동림(오유진)

무지고교 학생. 부모님이 사고로 돌아가신 후 홀로 할머니를 부양해야 하는 상황 속 마을에서도, 학교에서도, 모두 힘없는 자신을 이용하려는 사람들뿐이지만 무너지지 않기 위해 사력을 다하며 하루하루를 버텨내는 중이다.

 

 

 

윤샛별(이하은)

얼마 전 서울에서 무지병원으로 로테이션 온 간호사. 연약해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간호사로서의 사명감을 다해 도망치지 않고 병원에 남아 환자들을 돕는다. 태한의 친구, 영식과 짧은 인연이 있다.

 

 

최승태(박근록)

모범적이고 겸손한 인품 덕에 동료 선생님들과 학생들, 학부모들 사이에서 명망이 두텁다. 패닉의 상황에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과도하리만큼 애를 쓴다.

 

이진석(김도훈)

무지고교 퇴학생. 퇴학을 당한 뒤 지금까지 동네 양아치로 살아왔다. 동림을 비롯한 불우한 가정의 여학생들이나 가출한 여학생들을 이용해 쉽게 돈을 벌어 보려고 한다. 동림을 끈질기게 쫓아다니며 괴롭히는 인물.

 

 

정도윤(이예빛)

개하초 1학년. 검은 연기를 마시고 변해버린 사람들 속에서 엄마를 잃고 화선에 의해 극적으로 살아남게 된 아이. 처음에는 자신을 불편해하던 화선과 생사고락을 함께 하게 되면서 점차 서로에게 가장 의지가 되는 관계로 발전해 나간다.

 

 

다크홀 1화 소개

 

스마일이 그려진 흰 천을 얼굴에 뒤집어씌워 사람을 죽이는 연쇄살인범 이수연. 그 손에 남편마저 잃은 광수대 형사 화선은 연쇄살인범 수연을 잡기 위해 무지시로 향한다. 수연을 찾던 중 온통 검은 눈을 한 채 기괴한 쇳소리를 내는 남자를 쫓아 산속으로 갔다가 마치 악마의 입처럼 깊고 짙은 거대한 싱크홀을 마주하게 되는데...

 

 

 

다크홀 팬들 반응

 

스케일 미쳤다 걍 영화네

 

앞으로 떡상하겠는데?

 

다크홀 소재가 신선해서 엄청 기대돼요 !!

 

다크홀 빨리 와라~~~!

 

 

---

금,토 밤 본방사수~~! 

 

 

반응형

'알아보자 > 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1박 2일 유채꽃 장소  (0) 2021.05.03
도경완 최종 탈락  (0) 2021.05.02
김학래 각서  (0) 2021.04.29
화요청백전 양지은 vs 홍지윤  (0) 2021.04.28
김요한 집 공개  (0) 2021.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