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효능 마즙

2022. 12. 27. 10:37카테고리 없음

마의 효능은 면역력과 위산 보호 항염증에 효과가 있을 수 잇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마를 갈아서 우유나 꿀과 함께 마즙으로 먹기도 한다. 역류성식도염 등 질환 환자들이 많이 찾는다.

 

 

마 효능

 

Shan yao 또는 계피 덩굴이라고도 알려진  마는 이 원산지이며 아시아의 다른 지역에서 널리 재배되는 일종의 결절 뿌리 채소입니다. 길고 원통형이며 갈색의 거친 피부와 흰색 또는 밝은 갈색 살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는 약간 달고 딱딱한 맛이 나며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한의학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요리할 때 종종 수프, 스튜 및 기타 요리에 증점제로 사용되거나 질감과 풍미를 더합니다. 찜, 삶기, 볶기, 튀기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마는 식이 섬유, 칼륨 및 기타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마 효능
마 효능

 

 

 

마효능

Shan yao 또는 계피 덩굴로도 알려진  마는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다음은 마의 잠재적 이점 중 일부입니다.

 

면역 체계를 지원할 수 있음: 마는 면역 강화 특성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감염 및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항염증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마에는 항염증 효과가 있어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가 있을 수 있음:  마에는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잠재적인 항종양 효과가 있을 수 있음: 일부 연구에서는 마가 항종양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제안했지만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마가 건강에 잠재적인 이점이 있을 수 있지만 그 효과와 잠재적 위험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음식이나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식단에 마를 추가하기 전에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 요리법

다음은 요리에 마를 사용하기 위한 몇 가지 레시피 아이디어입니다.

 

마와 닭고기 수프: 이 푸짐한 수프는 마, 닭고기 및 다양한 야채를 진한 국물에 결합합니다.

 

찐 마 케이크: 으깬 마, 밀가루 및 다양한 양념으로 만든 맛있는 케이크입니다. 찌고 반찬이나 간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마와 돼지고기 스튜: 이 편안한 스튜는 고소한 국물에 마, 돼지고기, 다양한 야채가 들어 있습니다.

 

마와 새우 볶음: 이 빠르고 쉬운 볶음은 마, 새우 및 다양한 야채를 풍미 가득한 소스에 결합합니다.

 

 마와 쇠고기 국수: 이 푸짐한 국수 요리는  마, 쇠고기 및 다양한 야채가 진한 국물에 들어 있습니다.

 

마를 요리하기 전에 씻어서 껍질을 벗기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슬라이스, 깍둑 썰기 또는 강판에 갈아서 다양한 요리에 추가하여 질감과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마 주스 레피 

 마 주스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껍질을 벗기고 덩어리로 자른 마 1개

껍질을 벗기고 속을 제거한 사과 1개

껍질을 벗긴 당근 1개

껍질을 벗긴 생강 1/2인치 조각

물 1컵

지침:

반응형

마, 사과, 당근, 생강, 물을 믹서기에 넣습니다.

부드러워질 때까지 재료를 섞습니다.

고운 체를 통해 주스를 거르고 고형물을 제거합니다.

차갑게 또는 실온에서 주스를 제공하십시오.

취향에 따라 재료의 비율을 조절하고 원하는 경우 과일이나 야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마 주스는 며칠 동안 냉장고에 보관하거나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각얼음 쟁반에 얼려둘 수 있습니다. 즐기다!

 

 

 

 

 

마 재료

Shan yao 또는 계피 덩굴이라고도 알려진  마는 이 원산지이며 아시아의 다른 지역에서 널리 재배되는 일종의 결절 뿌리 채소입니다. 길고 원통형이며 갈색의 거친 피부와 흰색 또는 밝은 갈색 살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는 약간 달고 딱딱한 맛이 나며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한의학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요리할 때 종종 수프, 스튜 및 기타 요리에 증점제로 사용되거나 질감과 풍미를 더합니다. 마는 식이 섬유, 칼륨 및 기타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마는 일반적으로 레시피의 단일 재료로 사용됩니다. 마를 요리에 사용할 때는 마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슬라이스, 깍둑 썰기 또는 강판에 갈아서 다양한 요리에 추가하여 질감과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마와 함께 자주 사용되는 몇 가지 일반적인 재료로는 닭고기, 돼지고기, 쇠고기, 새우, 야채 및 다양한 조미료가 있습니다.

 

 

 

 

 

 마를 저장하는 방법

마를 보관하려면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료품 저장실이나 뿌리 지하실, 심지어 지하실이나 차고의 어두운 구석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차가운 온도로 인해 마가 딱딱해지고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마를 냉장고에 보관하지 마십시오.

 

보관해야 할 마가 많은 경우 신문지에 싸거나 종이 봉투에 넣어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또는 마를 작은 조각으로 자르고 밀폐 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동  마는 몇 달 동안 보관됩니다.

 

마를 보관할 때는 부드럽거나 쪼그라들거나 곰팡이가 생기는 등 변질의 징후가 없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징후를 보이는 마는 폐기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