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로이드 부작용과 치료법

2022. 12. 22. 10:22건강하자

스테로이드는 염증을 줄이고 면역 체계를 억제하는 데 사용되는 약물 종류입니다. 그들은 종종 천식, 알레르기 및 자가 면역 질환과 같은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처방됩니다. 스테로이드는 이러한 상태를 관리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잠재적인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효과와 부작용

  1. 체중 증가: 스테로이드는 식욕과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기분 변화: 스테로이드는 과민성, 불안 및 우울증을 포함한 기분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감염 위험 증가: 스테로이드는 면역 체계를 억제하여 감염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4. 심장 문제: 스테로이드를 장기간 사용하면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5. 피부 문제: 스테로이드는 여드름, 피부 얇아짐, 피부색 변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뼈 손상: 스테로이드를 장기간 사용하면 골다공증(뼈가 얇아짐)과 골절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의 잠재적 위험에 대한 잘 알려진 사례 중 하나는 프로 야구 선수인 Lyle Alzado의 죽음입니다. Alzado는 National Football League(NFL)의 수비수이자 Los Angeles Raiders의 멤버였습니다. 그는 자신의 경력 동안 아나볼릭 스테로이드와 인간 성장 호르몬을 사용했음을 공개적으로 인정했으며 50대에 발병한 뇌암을 스테로이드 사용에 기인했습니다.

잠재적 위험에도 불구하고 스테로이드는 염증과 부기 감소, 근력 향상, 부상 후 회복 시간 단축 등 여러 가지 유익한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작용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의료 제공자의 감독 하에서만 스테로이드를 사용하고 지침을 주의 깊게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스테로이드 사용의 복용량과 빈도는 개별 환자뿐만 아니라 치료 중인 특정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스테로이드는 일반적으로 상태를 조절하는 데 효과적인 최저 가능한 용량으로 처방되며 치료에 대한 환자의 반응에 따라 필요에 따라 용량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를 복용할 때 의사의 지시를 따르고 처방된 대로 정확히 약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시된 것보다 더 많이 또는 더 적게 약을 복용하지 말고 처방된 것보다 더 자주 약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스테로이드를 장기간 사용하면 부작용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장기간 스테로이드를 복용하는 경우 의사는 잠재적인 부작용을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복용량을 조정하기 위해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약물이나 복용량에 대해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담당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은 귀하의 개인적인 필요에 따라 보다 구체적인 정보와 지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테로이드 치료방법
 
 

스테로이드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있는 경우 담당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은 귀하의 증상을 평가하고 귀하의 개별 필요에 따라 가장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담당 의사가 부작용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스테로이드 약물의 복용량이나 빈도를 줄이도록 권장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부작용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하루 중 다른 시간에 또는 음식과 함께 약을 복용할 것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이 심하거나 약물 복용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의사는 약물을 완전히 중단하도록 권장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금단 증상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점진적으로 복용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스테로이드의 부작용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추가 치료법을 권장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기분 변화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물을 처방하거나 심장 문제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 변화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권장 사항을 따르고 발생한 부작용을 보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은 부작용의 위험을 최소화하고 가장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필요에 따라 치료 계획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2022.12.22 - [먹자/먹을것] - 굴 효능과 부작용

 

굴 효능과 부작용

굴은 일반적으로 날 것으로 먹거나 굽거나 다양한 요리로 요리하는 조개류의 일종입니다. 그들은 많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먹기에 매우 건강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굴 효능 굴의 잠재적인 건강

bbalr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