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키즈 컴백 수록곡 정규3집

2023. 6. 2. 14:24알아보자/이슈 스타

스트레이 키즈는 2018년 3월 25일에 데뷔한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9인조 보이 그룹이다. 이번 6월 2일 정규 3집 ★★★★★ 5stars로 컴백했는데 리더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데뷔 전부터 Mnet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아이랜드'에 출연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데뷔 후에는 'Hellevator', 'I am YOU', 'Miroh', 'God's Menu', 'Back Door', 'MANIAC' 등의 곡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스트레이 키즈는 앞으로도 끊임없이 성장하고 발전하여 글로벌 K-pop 그룹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1. 스트레이키즈 컴백 정규 3집 수록곡

 

위인전

'''위인전에 나오는 위인들처럼 하나의 역사를 써 내려가겠다는 포부를 가사에 담아 정상을 향한 스트레이 키즈의 간절함과 자신감을 표현했습니다. 오묘하게 빠져드는 악기 소스가 인상적이며, 훅 파트의 무게감 있는 록 사운드와 리듬이 거친 웅장함을 더해주는 곡입니다.

 

ITEM

그 어떤 특별한 ITEM 없이도 우리 자체만으로 큰 시너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는 자신감을 노래한 곡입니다. 게임을 떠올리게 하는 독특한 사운드, 재치 있는 가사를 통해 각 멤버의 또렷한 개성과 스트레이 키즈만의 매력을 살렸습니다.

 

super bowl

미식축구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처럼 커다란 규모의 자신감이 느껴지는, 단어 그대로 '큰 그릇' 같은 곡입니다. 매콤 화끈한 가사 속 양념처럼 자리한 다채로운 표현들, ASMR 먹방을 듣는 듯 속삭이는 목소리가 여러분의 귀와 입맛을 만족스럽게 할 거예요. 여기에 강력한 악기들이 속 시원한 쾌감까지 전하는 '맛있는' 곡입니다.

 

 

top line

"우린 선을 그어 TOPLINE" 스트레이 키즈의 자신감과 패기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저희가 만드는 음악, TOPLINE을 더 높이, 더 멀리 그어 나가겠다는 메시지를 다양한 선(line)에 비유했습니다. 너무나도 영광스러운 기회로 전설적인 아티스트 Tiger JK 선배님과 함께 작업하게 되었는데요. 덕분에 올드스쿨 힙합만의 매력에 웅장함까지 더해졌습니다. Tiger JK 행님 사랑합니다.

 

 

 

dlc

잡생각, 걱정 없이 미치도록 춤춰보자는 내용의 노래예요. 이곡을 듣는 많은 분들이 가사에 공감하며 함께 춤추고 노는 그림을 상상하며 만들었습니다. 반복되는 훅이 진한 인상을 남기고 코러스의 강렬한 브라스, 뭄바톤 리듬으로 에너지와 리듬감을 살렸습니다.

 

죽어보자

곡 전체를 이끌어가는 신스 사운드와 '죽어보자'라는 포인트 가사가 특징인 신나는 힙합 일렉트릭 곡입니다. 스트레이 키즈의 소위 말해 '똘기'를 느낄 수 있는 가사와 멜로디에 '갑갑한 일상에서 벗어나 오늘은 한번 죽어보자'라는 메시지를 녹였습니다.

 

 

 

반응형

 

 

충돌

'사람과 사람 사이의 충돌'이라는 주제를 테마로, 어긋난 상황 속 터져 나오는 말들이 서로에게 충돌을 일으키는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두 번째 후렴구 멜로디가 굉장히 인상적인 이지 리스닝 곡입니다.

fnf

저희(방찬, 필릭스) 고향인 호주에서 몇 년 전 큰 산불이 났을 때 수많은 동식물이 생명을 잃어가는 것을 보며 느꼈던 안타까움, 미안함 그리고 그리움을 소중한 누군가를 잃은 마음에 빗대어 써 내려간 곡입니다.

 

youtiful

"너는 너대로 아름답다"는 주제 아래 우리 STAY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을 담은 곡입니다. 감성적인 피아노, 고조되는 사운드의 기타와 어우러지는 보컬이 따스한 위로를 전하는 노래로, 평소 STAY가 해주는 예쁜 말들을 이번엔 저희가 들려주고 싶었습니다.

 

the sound

일본 정규 1집 타이틀곡인 만큼 '스트레이 키즈의 음악' 그 모든 것을 담아낸 곡이에요. 저희만의 독특한 가사, 멜로딕한 사운드 위 속사포로 쏟아내는 랩, 파워풀한 댄스가 눈과 귀를 사로잡는 'THE SOUND'를 한국어 버전으로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방황하는 아이들'이라는 그룹명과 '온 세상의 Stray 하는 이들과 함께 나아간다'는 포부에 걸맞은 웅장한 가사가 '우리만의 소리, 우리다운 소리로 당차게 나아가겠다'는 메시지와 기세를 전하는 노래입니다.

 

 

 

곡명처럼 '스트레이 키즈다운 새로움과 도전 그 자체'인 노래예요. '특이한 애들 중 가장 별나고, 특별한 애들 중 가장 빛난다'는 메시지를 담았는데요. 다양한 사운드 소스, 송폼을 넘나들며 마치 여러 곡이 한데 합쳐진 듯한 구성이 신선함을 전하는, 중독적이고 독특한 리듬의 훅이 특징입니다.

 

 

2. 스트레이키즈 프로필

 

스트레이키즈
스트레이키즈

 

- 데뷔일: 2018년 3월 25일
- 레이블: JYP 엔터테인먼트
- 구성원:

방찬 - 리더, 메인 래퍼, 보컬
리노 - 메인댄서, 보컬리스트
창빈 (창빈)-) - 메인 래퍼, 보컬
현진 - 리드댄서, 래퍼, 비주얼
한 (가수) - 메인 래퍼, 보컬
펠릭스 - 리드 래퍼, 리드 댄서
승민 - 메인보컬
정인(아이엔-) - 리드 보컬, 막내(막내 멤버)
이전 구성원:

우진 (우진-)) - 메인 보컬 (2019년 10월 탈퇴)
스트레이 키즈는 자체 제작한 음악과 에너지 넘치는 공연으로 유명하다. 그들은 2017년에 방송된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 "Stray Kids"에 참여함으로써 인기를 얻었다. 그 그룹은 힙합, EDM, 그리고 록 요소를 그들의 노래에 포함시키면서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보여준다. 그들은 "God's Menu," "Back Door," 그리고 "My Pace"를 포함하여 여러 개의 성공적인 앨범과 싱글을 발매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한국과 국제적으로 강력한 팬층을 가지고 있으며, 데뷔 이후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그들은 젊음, 자기 발견, 정신 건강과 같은 개인적이고 관련성 있는 주제를 자주 언급하는 가사로 찬사를 받는다.

스트레이 키즈는 자신들의 음악 외에도 '투 키즈 룸'이라는 자체 유튜브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팬들을 위한 콘텐츠 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그들은 또한 성공적인 월드 투어에 착수했고 음악 축제에 참여했다.

반응형

'알아보자 > 이슈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파 카리나 인스타 카타리나  (0) 2023.05.23
해수 트로트가수 사망  (0) 2023.05.16
임창정 입장문 해명  (0) 2023.04.29
은비 문빈 편지  (0) 2023.04.29
이천수 임영웅 극찬  (0)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