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프스 뜻 / 박신혜 조승우

2021. 3. 4. 14:26알아보자/TV

시지프스 뜻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왕이다. 시지프스는 교활하고 머리를 나쁜 곳에 쓰는 것으로 유명한데 결국 제우스에게 분노를 사게 되어 저승에 갔다. 저승에서도 저승의 신인 하데스를 속이고 장수했고 결국 그 일로 무거운 바위를 산 위로 밀어야 하는 영원의 벌을 받게 되었다. JTBC 드라마 시지프스에서는 이 시지프스의 뜻이 결과를 알면서도 같은 일을 반복해야 하는 상황을 말한느데 주인공 한태술과 강서해의 운명을 의미하는 것이라는 이야기도 많다. 

 


시지프스 뜻
시지프스 뜻 박신혜


시지프스 뜻

시지프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코린토스의 왕이다. 코린토스 시의 창시자이다. 교활하고 못된데 머리가 좋았다. 제우스에게 노여움을 사고 하데스를 속인 벌로 나중에 저승에서 무거운 바위를 산 정상으로 밀어 올리는 영원한 형벌에 처해졌다고 한다.

시지프스 - 로마신화




시지프스가 미는 바위는 올려봐야 다시 땅으로 떨어지는데. 결과를 알면서도 같은 일을 계속 반복해야 하는 상황을 의미한다. 드라마 주인공인 한태술과 강서해의 운명이 아닌가 하는 의견이 있다. 


 

시지프스 박신혜
시지프스 박신혜 - JTBC

 

드라마 시지프스 - 방송 첫 주부터 수목극 1위 자리를 굳히고 있는 JTBC의 인기 드라마이다. 


6화 예고편  예고 - JTBC


공조를 시작한 태술과 서해. 이사장의 집에서 열린 에디의 회장 취임식에 잠입한 태술은 머리에 일격을 맞고 집에서 깨어난다. 태술의 주치의 서진은 모든 게 다 태술의 정신병적 망상이라는 진단을 내리는데...


 

시지프스 조승우
조승우 시지프스

에디만큼은 태술 편이었음 좋겠는데 ㅠㅠㅠㅠㅠㅠ

서해 미모 보소.. 내일 빨리 와라ㅠㅠ

태술서해 어찌되는거야ㅠㅠㅠㅠ

서해 너무 예쁘다ㅜㅜ 태술서해 서사쌓고 바로 위험해 지네ㅠㅠㅠㅠ 내일 빨리와라

예고 뭔데 정신병원에 넣어?

떢밥 회수 가는구나 ㅜㅜ 재밌다

조승우 배신감에 부들대는 표정 ㅠㅠㅠㅠ 하 이 드라마 조승우 연기 종합 선물 세트냐고

태술&서해 도와주는 사람이없어 ㅋㅋㅋ

 

오늘 밤 JTBC에서 밤 9시 드라마 시지프스 6화가 방영된다. 본방사수!!

반응형

'알아보자 > 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영웅 미스트롯2 강혜연 윤태화 황우림  (0) 2021.03.04
시지프스 촬영지  (0) 2021.03.04
임상아 CEO 근황  (0) 2021.03.04
공유 박보검 서복  (0) 2021.03.03
미스트롯2 결승진출자  (0) 2021.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