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 100 산악구조대 실압근

2023. 2. 15. 20:07알아보자/라이징스타

피지컬 100 산악구조대 김민철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김민철은 실압근이라고 시청자들로부터 칭찬을 받는데 실압근의 뜻은 실전압축근육이라는 의미이다. 왜 실압근인지는 아래 성적을 보면 알 수 있다.

 

 

 

 

 

1. 피지컬 100 산악구조대 김민철

- 피지컬 100 산악구조대 김민철은 첫 게임에서 체조 금메달리스트 양학선을 이기고 매달리기 1위 기록

- 그다음 라운드 공뺏기 게임에서도 승리

- 모래나르기 팀전에서도 1위 기록

- 배끌기 역시 팀 1위 기록

- 마지막 줄에 오래매달리기를 레슬링 국대를 이기고 압도적으로 1위

- 김민철 프로필은 잘 알려지있지 않으나 아이스클라이밍 국가대표  + 현직 국립공원공단 산악구조대로 알려짐

 

김민철 아이스클라이밍 경기 시
김민철 경기 모습

 

 

산악구조대 현역 업무

2. 산악구조대가 빡센 이유

- 체력: 산악 구조 작업은 신체적으로 힘들고 우수한 체력 수준을 요구한다. 격렬한 지형과 예측할 수 없는 날씨 조건을 다루기 위해 좋은 심혈관 지구력, 힘, 그리고 유연성을 가져야 한다.

- 민첩성: 산악 구조대원들은 울퉁불퉁하고 가파른 지형을 항해하기 위해 뛰어난 균형, 조정력, 민첩성을 갖춰야 한다.

- 힘: 구성원들은 중장비와 구조장비를 장거리에 걸쳐 운반하고 조종할 수 있는 체력이 필요하다.

- 지구력: 산악 구조는 종종 높은 고도에서 이루어지는데, 이는 호흡 곤란과 피로를 야기할 수 있다. 구성원들은 그들의 임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그러한 조건들을 견딜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

- 적응성: 산악 구조는 눈, 얼음, 극한 기후 조건과 같은 도전적인 환경에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구성원들은 그들의 임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그러한 조건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

 

이런 능력이 평소 업무때 발휘되니까 파이널까지 올라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