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다니엘 설 표기

2023. 1. 22. 20:01알아보자/이슈 스타

뉴진스의 다니엘이 공식 채널을 통해 설날을 Chinese new year라고 메세지를 보낸 것에 대해 사과문을 올렸다. 반중감정이 심한 상황에서 팬들이 들끓었는데 이에 대해 호주에서 살아본 사람들은 대다수가 설날은 CNY라고  표기하는게 일반화 되어있다고 한다. 따라서 다니엘이 알고 썼다기보다는 본인도 모르게 썼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반응형

1. 뉴진스 다니엘 설 표기

설 표기 관련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뉴진스 다니엘입니다.

지난 1월 19일 목요일에 포닝에서 제가 "what r u bunnies doing for Chinese new year?" 라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실수를 깨닫고 바로 삭제했지만 이미 많은 분들께 메시지가 전달이 되었고, 돌이킬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음력 설은 우리나라를 포함 여러 국가 및 지역에서 기념하는 명절이기 때문에, 저의 표현은 부적절했고 이 부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또 이로 인해 실망하거나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 버니즈와 많은 분들께도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이번 일을 잊지 않고, 앞으로 더 신중하게 행동하고 표현하는 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2. 뉴진스 다니엘

뉴진스 다니엘
뉴진스 다니엘

 

본명 모지혜

국적 대한민국 + 호주 복수국적

키 165 MBTI

ENFP 별명 다니, 인간포카리

 

 

3. 뉴진스 다니엘 관련 반응

다니엘이 실수한건 맞고 그거에 대한 비판,비난을 수긍하고 사과하는 모습이 멋지다

 

지금 짜증나는게 뉴진스가 아니라 중국인들임.중국인들이 뉴진스 인스타 사과문에 차이니즈 이어가 맞다 이지랄하고 있음.인스타도 못하는 나라에서 우회해서 왜 사과하냐고 욕하고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