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다문화 가정 혜택

2023. 2. 1. 07:36알아보자/이슈 스타

배우 송중기가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 재혼을 하는 계기로 다문화 가정 혜택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문화가정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혜택은 교육이다. 외국인학교에 입학하거나 대학교의 다문화가정 전형 지원이 가능한 것이 대표적이다.

 

 

송중기
송중기

 

 

1. 송중기 다문화 가정 혜택

- 교육 부문 : 외국인 학교 제약없이 입학 가능, 대학의 다문화가정 자녀 지원 특별전형 가능, 국공립 어린이집이나 병설유치원 우선순위, 보육료 소득에 상관없는 지원

- 주거 지원 : 임대주택 1순위, 대출 감면, 국민임대주택 및 특별공급 청약

- 금전적 지원 : 학자금, 결혼자금, 의료비, 요양비 등 지원

 

2. 다문화 가정 혜택 주는 이유와 장단점

- 그들은 또한 노동 및 기업가적 기술을 통해 경제에 기여하고, 다양한 관점과 기술을 가진 젊은 사람들을 영입함으로써 고령화 인구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다문화 가족의 존재는 서로 다른 문화 집단 간의 상호 이해와 관용을 촉진하여 사회적 결속력과 공동체 의식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문화 혜택 장단점

  1. 문화적 다양성: 다문화 가정은 국가의 문화적 경관을 향상시키는 문화적 배경, 신념 및 전통이 풍부하게 혼합되어 있습니다.
  2. 경제적 기여: 다문화 가족은 일과 기업가적 기술을 통해 경제에 기여할 수 있으며 젊은 사람들을 영입하여 고령화 인구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사회 통합: 다문화 가족은 서로 다른 문화 집단 간의 상호 이해와 관용을 촉진하여 사회적 결속과 공동체 의식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4. 혁신적인 사고: 다문화 가정은 사회의 혁신과 창의성을 주도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 관점 및 경험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문화 혜택 단점:

  1. 통합의 어려움: 다문화가정은 언어장벽, 차별, 문화적 갈등 등 새로운 문화와 사회에 통합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2. 공공 서비스에 대한 부담: 다문화 가정의 유입은 특히 국가가 그들의 요구를 수용할 준비가 충분히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학교 및 의료와 같은 공공 서비스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3. 문화집단 간의 긴장: 경우에 따라 다문화가정은 서로 다른 문화집단 간의 긴장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사회적, 문화적 갈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경제적 격차: 다문화 가정은 대다수 인구에 비해 소득이 낮고 취업 기회가 제한되는 등의 경제적 격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3. 다문화 가정 혜택 반응

- 일반 국민들은 우호적이지 않은 반응. 내국인이 먹고살기 힘든데 혜택을 줘야하냐는 반응

- 배우 송중기는 평소 개념배우로 호감도가 높기도 하고  혜택을 딱히 받지 않을 것으로 보여 일반적인 사람들은 다문화 가정 혜택에 대한 이야기로 포커싱 됨

 

 

2023.01.30 - [알아보자/이슈 스타] - 송중기 결혼 재혼 발표 - 2세 자녀 혼인신고 집

 

송중기 결혼 재혼 발표 - 2세 자녀 혼인신고 집

송중기가 결혼발표 및 혼인신고를 한다는 소식을 알려왔다. 거기에 송중기는 kate 와의 사이에서 자녀도 생겨 송중기 2세도 앞으로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중기는 앞으로 더 큰 책임

bbalr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