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효능 칼로리 다이어트 스프 죽 에그슬럿 레시피

2023. 1. 11. 11:42먹자/채소

단호박은 저칼로리와 고섬유질로 체중관리에 좋은 식품이다.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며 루테인이 많이 함유되어있다. 단호박은 에그슬럿, 크림파스타, 식혜, 찜 등 다양한 레시피로 응용 가능하다.

단호박 효능

 

-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 체중 관리에 좋은 식품입니다.

 

- 베타카로틴을 포함한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자유 라디칼이라고 하는 유해한 분자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건강한 시력, 피부 및 면역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비타민 A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 또한 비타민 C, 칼륨, 철분과 같은 다른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 호박은 또한 눈 건강을 보호하고 노화 관련 황반 변성의 위험을 낮출 수 있는 두 가지 카로티노이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합니다.

 

- 호박을 먹으면 전립선암과 유방암을 포함한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호박은 다재다능하며 요리, 구이, 퓌레, 통조림, 가루로도 만들 수 있어 다양한 요리와 레시피에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단호박

 

단호박의 영양 성분

단 호박은 칼로리가 낮고 많은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영양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다음은 익힌 으깬 호박 1컵(245g)에 대한 몇 가지 주요 영양 정보입니다.

 

칼로리: 49

단백질: 2그램

지방: 0.2g

탄수화물: 12g

섬유질: 3g

비타민 A: RDI의 245%

비타민 C: RDI의 19%

비타민 E: RDI의 4%

비타민 K: RDI의 11%

비타민 B6: RDI의 9%

엽산: RDI의 6%

칼슘: RDI의 2%

철분: RDI의 4%

마그네슘: RDI의 6%

인: RDI의 4%

칼륨: RDI의 5%

아연: RDI의 3%

또한 리보플라빈, 티아민, 니아신과 같은 소량의 다른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뿐만 아니라 알파카로틴, 베타카로틴, 루테인과 같은 항산화제와 식물 화학 물질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호박은 또한 지방이 적고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건강한 식단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단호박을 꼭 먹어야 하는 사람들

 

 

-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저칼로리, 고섬유질 식품을 찾는 사람들.

 

연령 관련 황반 변성의 위험이 있거나 있는 사람. 호박은 눈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카로티노이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좋은 공급원이기 때문입니다.

 

- 제2형 당뇨병 환자. 호박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당 흡수를 늦추어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의 섭취를 늘리고 싶은 분. 호박은 다른 중요한 영양소 중에서도 비타민 A, 비타민 C, 칼륨 및 철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 면역력을 높이고 싶은 분. 호박에는 신체가 감염과 질병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즉, 호박을 먹는 것은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먹고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키려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 칼로리와 다이어트

호박은 체중 감량이나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익힌 으깬 호박 1컵(245g)에는 약 49칼로리만 포함되어 있어 추가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지 않고도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먹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호박의 섬유질 함량은 또한 섬유질이 포만감과 만족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어 전체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이 됩니다.

 

호박은 건강한 식단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많은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이며 지방이 적고 콜레스테롤이 없습니다. 구운 것, 으깬 것, 퓌레로 만든 것, 통조림 또는 가루로 만든 것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먹을 수 있으며 수프, 스튜, 카레, 파이 등과 같은 다양한 요리와 레시피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호박의 경우, 특히 호박 파이와 같은 가공 식품이나 호박 맛 제품의 경우 당분이나 지방 첨가량이 많을 수 있으므로 첨가 재료에 주의하십시오.

 

 

 

 

 

단호박 수확 시기

단호박의 정확한 수확 시기는 호박이 자라는 품종과 기후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호박은 따뜻한 계절 작물로 간주되며 일반적으로 늦봄이나 초여름에 심습니다. 대부분의 호박 품종은 재배 품종과 재배 조건에 따라 심은 후 약 90~120일이 지나면 수확할 수 있습니다.

 

북반구에서 호박은 일반적으로 할로윈과 추수감사절에 맞춰 9월 말에서 10월 초에 수확됩니다. 계절이 반대인 남반구에서는 3월 말에서 4월 초에 수확합니다.

 

호박을 수확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열매가 완전히 익었을 때이며, 껍질이 단단하여 엄지손가락으로 구멍을 뚫기 어려울 때입니다. 색상도 좋은 지표이며 호박은 완전히 주황색이어야 하며 줄기는 건조하고 나무가 있어야 합니다. 익기 전에 호박을 수확하려고 하면 덩굴에서 익지 않고 과육이 덜 달고 맛이 없습니다.

 

호박의 종류에 따라 이상적인 수확 시기가 다르므로 올바른 수확 날짜를 위해 재배 중인 품종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단호박 껍질에 곰팡이가 생기면?

호박 껍질에 곰팡이가 생기면 곰팡이가 빨리 퍼지고 호박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박 껍질에서 곰팡이를 제거하려면 백식초 1과 물 3의 비율 또는 베이킹 소다 1테이블스푼과 물 1컵의 용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호박을 젖은 천이나 브러시로 닦아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천이나 부드러운 솔을 사용하여 선택한 용액으로 곰팡이가 핀 부분을 부드럽게 문지릅니다. 곰팡이가 쌓일 수 있는 피부의 갈라진 틈과 접힌 부분에 각별히 주의하면서 해당 부위를 철저히 청소하십시오.

 

곰팡이를 제거한 호박은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완전히 건조시킨 후 보관하세요.

 

곰팡이가 호박 내부, 과육에서 발견되면 버려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곰팡이는 빠르게 퍼지고 전체 호박을 망칠 수 있습니다. 또한 곰팡이가 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므로 안전하게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호박을 보관할 때 곰팡이나 썩은 흔적이 있는지 항상 확인하고 부패 흔적이 보이는 것은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단호박 전자레인지 조리법

다음은 전자레인지에서 호박을 요리하는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전자레인지 단호박

 

재료:

 

껍질을 벗기고 다진 작은 호박 1개

올리브 오일 1티스푼

소금과 후추, 취향껏

지도:

 

호박 껍질을 벗기고 씨와 섬유질을 제거하십시오. 호박을 작은 입방체로 깍둑썰기하십시오.

 

깍뚝썰기한 호박을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넣고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를 넣습니다. 섞어서 섞는다.

 

전자레인지용 플라스틱 랩이나 뚜껑으로 그릇을 덮고 증기를 배출할 수 있도록 한쪽 모서리를 열어 둡니다.

 

호박을 전자레인지에 5~7분 동안 또는 호박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돌립니다. 요리 중간에 확인하고 필요하면 저어줍니다. 깍둑썬 단호박의 크기에 따라 조리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조리가 끝나면 전자레인지에서 그릇이 뜨거우므로 조심스럽게 꺼냅니다. 비닐 포장을 버리고 호박을 몇 분 동안 식힙니다.

 

호박을 반찬으로 제공하거나 수프, 파이 또는 기타 조리법에 사용하기 위해 퓌레로 만듭니다.

 

기본 조리법이며 계피, 육두구, 생강 또는 피망과 같은 향신료를 추가하여 풍미를 더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단맛을 더하기 위해 메이플 시럽이나 꿀 한 스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구웠을 때나 찐 것보다 식감이 단단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조리 시간은 깍뚝썰기한 호박의 크기와 밀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너무 익지 않도록 자주 확인해야 합니다.

 

 

 

 

 

단호박 찌는 법

찜은 단호박의 영양분과 풍미를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단호박을 요리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달콤한 단호박을 찌는 간단한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호박찜

 

재료:

 

껍질을 벗기고 깍둑썰기한 작은 단호박 1개

소금과 후추, 취향껏

선택 사항: 버터 또는 올리브 오일, 허브 또는 향신료

지도:

 

호박 껍질을 벗기고 씨와 섬유질을 제거하십시오. 호박을 작은 입방체로 깍둑썰기하십시오.

 

냄비에 찜기 바구니 바로 아래까지 올라올 만큼 충분한 물을 채웁니다. 고열로 물을 끓입니다.

 

물이 끓으면 깍둑썰기한 호박을 찜통에 넣고 끓는 물 위에 바구니를 올려 놓습니다.

 

냄비에 뚜껑을 덮고 불을 ​​중불로 줄인다. 호박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약 10-15분 동안 찐다. 조리 시간 중간에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저어주세요. 깍둑썬 단호박의 크기에 따라 조리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호박이 익으면 냄비에서 찜통을 조심스럽게 꺼내 호박을 접시에 옮깁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다.

 

원하는 경우 약간의 버터 또는 올리브 오일과 함께 호박을 던지고 선택한 허브 또는 향신료를 추가합니다. 반찬으로 따뜻하게 제공하거나 수프, 파이 또는 기타 조리법을 만드는 데 사용하십시오.

 

찜은 단호박을 빠르고 쉽게 요리하는 방법입니다. 깍뚝썰기한 단호박의 크기에 따라 조리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잘 익었는지 확인하려면 포크나 나이프로 찔러보아 쉽게 통과하면 다 익은 것이다.

 

시나몬 스틱, 스타 아니스 또는 월계수 잎과 같은 몇 가지 다른 재료를 김이 나는 물에 추가하여 김이 나는 동안 호박에 풍미를 더할 수도 있습니다.

 

 

 

 

 

단호박 샐러드 레시피

호박은 풍미, 질감 및 영양을 더해주기 때문에 샐러드의 훌륭한 재료입니다. 간단한 호박 샐러드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호박 아루굴라 샐러드

 

재료:

 

다진 호박 2컵

아루굴라 잎 4컵

1/2 컵 부서진 페타 치즈

다진 호두 1/4컵

말린 크랜베리 ​​1/4컵

1/4 컵 올리브 오일

발사믹 식초 2큰술

소금과 후추, 취향껏

지도:

 

오븐을 400F(200C)로 예열합니다. 깍뚝썰기한 호박을 베이킹 시트에 놓고 올리브 오일 1큰술과 소금 한 꼬집을 넣고 버무립니다. 호박을 오븐에서 25분 동안 또는 포크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굽습니다.

 

호박이 구워지는 동안 작은 그릇에 발사믹 식초, 남은 올리브 오일, 소금과 후추를 넣고 휘저어 섞습니다.

 

큰 그릇에 아루굴라 잎, 구운 호박, 으깬 페타 치즈, 다진 호두, 말린 크랜베리를 섞습니다.

 

샐러드 위에 드레싱을 뿌리고 버무려 섞습니다.

 

따뜻하거나 차갑게 샐러드를 제공하고 호박 샐러드를 즐기십시오!

 

취향에 따라 가감할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입니다. 얇게 썬 붉은 양파, 깍둑썰기한 사과 또는 구운 해바라기 씨와 같은 다른 재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재료의 비율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하는 만큼 치즈나 견과류를 더 많이 또는 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금치나 혼합 채소와 같은 다른 유형의 채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는 호박의 단맛과 채소 및 치즈의 신맛의 균형을 맞추고 견과류와 함께 바삭한 요소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단호박스프

 

단호박 수프 레시피

호박 수프는 가을과 겨울에 딱 맞는 편안하고 맛있는 요리입니다. 다음은 단호박 수프의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달콤한 호박 수프

 

재료:

 

버터 2큰술

다진 중간 양파 1개

다진 마늘 2쪽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하고 다진 단호박 1개

닭고기 또는 야채 국물 4컵

계피 1티스푼

육두구 1/2작은술

소금과 후추, 취향껏

서빙용 헤비 크림 또는 코코넛 밀크(선택 사항)

지도:

 

큰 냄비에 버터를 중불로 녹입니다.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을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약 5분간 볶습니다.

 

깍뚝썰기한 호박, 국물, 계피, 육두구, 소금, 후추를 냄비에 넣고 혼합물을 끓입니다.

 

불을 약하게 줄이고 수프를 25-30분 동안 또는 호박이 매우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입니다.

 

침지 블렌더를 사용하거나 혼합물을 블렌더로 옮기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퓌레로 만듭니다. 국물이 너무 걸쭉하면 국물이나 물을 더 넣어 농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퓌레 수프를 냄비에 다시 넣고 약불로 가열합니다.

 

필요한 경우 더 많은 소금이나 후추로 조미료를 맛보고 조정하십시오.

 

수프를 그릇에 담고 뜨거울 때 서빙합니다. 기호에 따라 위에 무거운 크림이나 코코넛 밀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본 레시피이며, 수프에 사과, 생강 또는 카레 가루와 같은 다른 재료를 추가하여 다른 트위스트를 줄 수 있습니다. 이 수프의 비건 버전에는 아몬드 우유나 두유와 같은 다른 유형의 우유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풍미와 질감을 더하기 위해 잘게 썬 파슬리나 실란트로 또는 구운 호박씨와 같은 허브로 장식할 수도 있습니다.

 

 

 

 

 

단호박 에그슬럿 레시피

에그슬럿은 일반적으로 유리병에 담겨 제공되는 으깬 감자 위에 응고된 달걀로 구성된 인기 있는 요리입니다. 다음은 호박 에그슬럿 변형 레시피입니다.

 

호박 에그슬럿

 

재료: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하고 으깬 작은 단호박 1개

버터 2큰술

소금과 후추, 취향껏

다진 마늘 1-2 쪽

큰 계란 2-3개

헤비 크림 2큰술

선택 사항: 장식용으로 부순 베이컨 또는 골파

지도:

 

오븐을 350F(175C)로 예열합니다.

 

중간 냄비에 으깬 호박을 버터, 소금, 후추, 다진 마늘과 함께 약한 불에서 가끔 저어주면서 버터가 녹고 호박이 따뜻해질 때까지 끓입니다.

 

작은 라미킨이나 오븐용 유리잔에 호박 혼합물을 나누어 담습니다.

 

노른자가 깨지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유리잔이나 라미킨에 계란을 깨뜨립니다.

 

각 계란에 크림을 조심스럽게 붓습니다.

 

라메킨을 베이킹 시트에 놓고 오븐에서 약 8-10분 동안 또는 흰자는 굳었지만 노른자는 여전히 흐를 때까지 굽습니다.

 

오븐에서 꺼내 몇 분 동안 식히십시오.

 

부서진 베이컨이나 골파로 장식하고 즉시 서빙합니다.

 

이 레시피는 으깬 감자를 기본으로 사용하는 전통적인 Eggslut 레시피의 변형입니다. 대신 으깬 호박을 사용하면 달콤하고 크림 같은 풍미를 더하는 동시에 요리에 영양가도 더해집니다.

 

이 조리법은 호박 혼합물을 요리하여 냉장고에 보관하고 굽기 직전에 계란과 크림을 추가하여 미리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호박은 적당량을 사용하고 필요 이상으로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단호박 크림 파스타 레시피

호박과 크림은 풍부하고 맛있는 파스타 요리를 위한 완벽한 조합을 이룹니다. 호박 크림 파스타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호박 크림 파스타

 

재료:

 

파스타 12온스(모양 선택)

껍질을 벗기고 씨를 빼고 다진 작은 단호박 1개

헤비 크림 1컵

갈은 파마산 치즈 1/4컵

다진 마늘 2쪽

버터 2큰술

소금과 후추, 취향껏

선택 사항: 다진 신선한 세이지 또는 장식용 백리향

지도:

 

소금물이 담긴 큰 냄비를 끓입니다. 파스타를 넣고 패키지 지침에 따라 알 덴테가 될 때까지 요리합니다. 배수하고 따로 보관하십시오.

 

큰 프라이팬에 버터를 중불로 녹입니다. 다진마늘을 넣고 1~2분간 볶는다.

 

깍뚝썰기한 호박을 프라이팬에 넣고 저어 버터에 호박을 코팅합니다. 호박이 부드러워지기 시작할 때까지 5-6분 동안 조리합니다.

 

헤비 크림을 프라이팬에 붓고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혼합물을 끓인 다음 5-6분 더 요리하거나 호박이 매우 부드러워지고 소스가 약간 걸쭉해질 때까지 요리합니다.

 

불을 끄고 파마산 치즈를 넣고 섞어주세요.

 

프라이팬에 익힌 파스타를 넣고 소스가 파스타에 묻도록 버무립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합니다.

 

파스타를 그릇에 나누고 다진 신선한 세이지로 장식합니다.

 

 

 

단호박 크림파스타

단호박파스타 레시피

팬에다가 소고기 민찌랑 다진마늘 넣고 볶다가
버터 넣고 좀더 볶고 단호박삶아서 부릉부릉 갈고
생크림 넣고 부글부글 끓이다 수분 좀 날라가면
치즈좀 갈아서 넣으면 소오오스 끝!
삶은 파스타면이랑 쉑낏 섞어주면 완성!!
반찬은 올리브~

 

 

 

단호박 에그슬럿
단호박 에그슬럿

 

단호박 에그슬럿 레시피

1. 단호박을 깨끗이 씻는다

2. 전자레인지에 단호박을 넣고 2분30초, 뒤집어서 2분 30초 돌려서 좀 익힌 후에 꺼낸다

3. 위에 뚜껑 잘라내고 안에 계란하나 넣고 소금 후추 춉춉, 파마산 치즈, 콜리잭, 모짜렐라 순으로 넣는다. 치즈는 그냥 잇는거 좀 넉넉히 넣으면 될듯 ㅋㅋㅋㅋㅋ

4. 다시 전자레인지 2분, 2분 돌려줘서 익혀준다!

나는 단호박이 좀 커서 반만 잘라서 만들었어! 단호박 크기랑 형아가 먹을 양 생각해서 결정하면 될 것 같아 ㅋㅋㅋ 단호박 커지면 계란 2개 넣어줘!

 

 

 

껍질이 단단해서 괜찮아 반 잘라서 단면 보고 속 괜찮으면 그냥 먹고 좀 아니다 싶으면 도려내고 먹어

 

단호박 식혜 레시피

단호박 식혜 레시피

단호박 식혜 레시피

쌀500그람 물500그람 밥해놓기
물2리터 차가운거 엿기름150그람 국물팩에넣어서 6시간 전기밥솥 보온
단호박삶아서 갈기
엿기름 건지고 설탕150그람 섞어서 취사 고고

 

 

단호박의 역사

 

호박은 수천 년 동안 많은 문화권에서 주식이었습니다. 호박의 기원은 기원전 7,500년경 원주민들이 호박을 재배한 중앙 아메리카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호박"이라는 이름은 "큰 멜론"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pepon"과 "작고 둥근 공"을 의미하는 프랑스어 "pompon"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특히 단호박은 북미가 원산지로 여겨집니다. 아메리카 원주민은 호박을 음식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의약 및 영적 관행의 일부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호박을 국, 찌개, 빵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했으며, 호박을 말리고 갈아서 밀가루를 만들기도 했다.

 

유럽인들이 북미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호박을 주식으로 빠르게 채택했습니다. 그들은 지금은 미국의 고전적인 디저트인 호박 파이와 같은 달콤한 요리뿐만 아니라 짭짤한 요리에 호박을 사용했습니다.

 

오늘날 호박은 전 세계에서 재배되고 즐기며 호박을 기본으로 한 요리는 다양한 문화의 요리의 일부입니다. 호박 파이, 호박 스파이스 라떼, 호박 빵과 같은 호박 맛 음식과 음료의 인기도 최근 몇 년 동안 미국에서 급증했습니다. 호박은 또한 세계 여러 지역에서 짭짤한 요리에 널리 사용되며 수프, 카레 및 스튜에서 건강하고 다재다능한 재료로 즐겨 사용됩니다.

 

단호박 종류로는 설탕호박이나 파이호박이 있는데 일반 호박보다 크기가 작고 과육이 더 달고 풍미가 좋습니다. 그들은 또한 맛과 질감 때문에 디저트, 수프 및 퓌레에 특별히 사용됩니다.

 

반응형

'먹자 > 채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엉 효능 보관방법 레시피  (0) 2022.12.25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보관방법 마리네이드 레시피  (0) 2022.12.23
파프리카 효능  (0) 2021.04.25
머위 효능  (0) 2021.04.14
미나리 효능  (0) 2021.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