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보관방법 마리네이드 레시피

2022. 12. 23. 21:12먹자/채소

토마토는 항산화와 항암 피부건강 눈 질환개선 등의 효능이 있다. 토마토를 보관하기 위해서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보관하는게 제일 좋다. 토마토 마리네이드는 샌드위치나 샐러드와 함께 먹기 좋다.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토마토를 보관할 때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제대로 익고 풍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토마토를 냉장 보관하면 퍽퍽해지고 맛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냉장 보관하지 마십시오. 잘 익은 토마토가 많고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보관하고 싶다면 냉동하거나 토마토 소스나 퓌레로 만들 수 있습니다. 토마토를 얼리려면 씻어서 얇게 썬 다음 베이킹 시트에 단층으로 놓고 단단해질 때까지 얼립니다. 일단 냉동되면 토마토를 다시 밀봉할 수 있는 백이나 용기에 옮겨 냉동실에 다시 넣습니다. 토마토 소스나 퓌레를 만들려면 토마토를 씻어 잘게 썬 다음 부드러워질 때까지 익힙니다. 믹서기나 푸드 프로세서에서 토마토를 퓌레로 만든 다음 다시 밀봉할 수 있는 용기나 병에 퓌레를 옮겨 냉장고나 냉동고에 보관합니다.

 

 

토마토 마리네이드
토마토 마리네이드

 

 

토마토 효능

토마토는 풍부한 영양소 공급원이며 많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토마토의 이점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풍부한 항산화제: 토마토는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리코펜과 같은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심장 건강에 중요한 섬유질, 칼륨 및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가 많은 식단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항암 특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리코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토마토가 많은 식단이 전립선암, 폐암 및 위암을 포함한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의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태양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함으로써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음: 토마토는 좋은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비타민 A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A가 풍부한 식단은 특정 유형의 노화 관련 시력 상실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짭짤한 토마토 특징

짭짤한 토마토는 요리하기 전이나 요리한 후에 소금으로 간을 한 토마토입니다. 다음은 짭짤한 토마토의 몇 가지 잠재적 특징 또는 특성입니다.

 

향상된 풍미: 소금은 토마토의 자연적인 풍미를 강화하고 맛을 더 좋게 만듭니다.

 

감칠맛 증가: 감칠맛은 제5의 맛으로 종종 고소하거나 고기 맛이 나는 것으로 묘사됩니다. 소금은 토마토의 감칠맛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욕 증가: 소금은 음식을 미각에 더 매력적으로 만들어 식욕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갈증 증가: 염분은 신체가 수분을 유지하게 하므로 사람들이 더 갈증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 함량 증가: 소금으로 간을 한 토마토는 무염 토마토보다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이는 고혈압이나 기타 질병이 있는 사람과 같이 나트륨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풍미 다양성 증가: 짭짤한 토마토는 샐러드, 샌드위치, 파스타 등과 같은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것들을 부엌에서 다재다능한 재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토마토 레시피

다음은 집에서 시도할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하고 맛있는 토마토 요리법입니다.

 

카프레제 샐러드: 토마토와 신선한 모짜렐라 치즈를 썰어 접시에 담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뿌리고 소금, 후추, 바질로 간을 합니다.

 

토마토 수프: 냄비에 올리브 오일 한 스푼을 넣고 중불로 가열합니다. 다진 양파를 넣고 반투명해질 때까지 끓입니다. 다진 토마토, 닭고기 또는 야채 국물, 설탕 한 꼬집을 추가합니다. 혼합물을 끓인 다음 열을 줄이고 20 분 동안 끓입니다. 믹서기나 푸드 프로세서에서 수프를 퓌레로 만든 다음 냄비에 다시 넣고 가열합니다. 크루통 또는 사워 크림 덩어리로 장식하여 뜨겁게 제공하십시오.

 

토마토 소스: 냄비에 올리브 오일 한 스푼을 넣고 중불로 가열합니다. 다진 양파를 넣고 반투명해질 때까지 끓입니다. 다진마늘을 넣고 1분 더 끓인다. 다진 토마토, 소금, 후추를 넣고 20분간 끓입니다. 블렌더나 푸드 프로세서에서 소스를 퓌레로 만든 다음 냄비에 다시 넣고 가열합니다. 파스타 위에 서빙하거나 피자나 캐서롤의 베이스로 사용하세요.

 

구운 토마토: 토마토를 1/4인치 조각으로 자르고 올리브 오일을 바릅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각 면을 2-3분 동안 또는 그릴 표시가 나타날 때까지 굽습니다. 반찬으로 제공하거나 햄버거 또는 샌드위치의 토핑으로 사용하십시오.

 

토마토와 아보카도 샐러드: 토마토와 아보카도를 썰어 접시에 담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뿌리고 소금, 후추, 레몬즙 짜서 간을 합니다. 원하는 경우 잘게 썬 페타 치즈 또는 적양파를 얹습니다.

 

 

 

 

 

토마토 마리네이드 레시피

구운 토마토에 풍미를 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토마토 마리네이드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1/4 컵 올리브 오일

다진 마늘 2쪽

발사믹 식초 2큰술

디종 머스타드 1티스푼

설탕 1/2작은술

소금 1/2작은술

후추 1/4작은술

지침:

 

작은 그릇에 올리브 오일, 마늘, 발사믹 식초, 디종 머스타드, 설탕, 소금, 후추를 함께 휘젓습니다.

토마토를 1/4인치 조각으로 썰어 얕은 접시나 다시 밀봉할 수 있는 백에 넣습니다.

마리네이드를 토마토 위에 붓고 버무려 코팅합니다.

토마토를 냉장고에 최소 30분 또는 최대 몇 시간 동안 담그십시오.

그릴이나 오븐을 400°F로 예열합니다.

토마토의 각 면을 2-3분 동안 또는 그릴 표시가 나타날 때까지 굽습니다. 또는 토마토를 오븐에서 10-12분 동안 또는 부드러워질 때까지 굽습니다.

샌드위치나 샐러드의 반찬이나 토핑으로 굽거나 구운 토마토를 제공합니다.

 

 

 

 

누가 토마토를 잘 먹나요?

토마토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입니다. 그들은 섬유질, 칼륨, 비타민 C 및 비타민 A를 포함한 좋은 영양소 공급원이며 다양한 요리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토마토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건강한 식단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토마토를 포함한 특정 음식을 피해야 하는 특정 질병이나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토마토가 먹기에 적합한지 여부에 대해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항상 의료 전문가 또는 공인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건강 요구 사항과 식이 제한 사항에 따라 맞춤형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2021.03.02 - [먹자/채소] - 콜라비 효능

 

콜라비 효능

콜라비의 효능으로는 항산화 활성, 암세포 증식 억제 효능, 피로회복, 지방세포분화 억제 활성, 혈관 개선, 활성산소 제거 등이 있다. 콜라비는 수분함량이 90% 이상이라 줄기부분은 아삭 하고 단

bbalri.com

 

반응형

'먹자 > 채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호박 효능 칼로리 다이어트 스프 죽 에그슬럿 레시피  (0) 2023.01.11
우엉 효능 보관방법 레시피  (0) 2022.12.25
파프리카 효능  (0) 2021.04.25
머위 효능  (0) 2021.04.14
미나리 효능  (0) 2021.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