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 효능과 부작용

2022. 12. 22. 10:10먹자/먹을것

굴은 일반적으로 날 것으로 먹거나 굽거나 다양한 요리로 요리하는 조개류의 일종입니다. 그들은 많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먹기에 매우 건강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굴 효능

굴의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백질 함량이 높음: 굴은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며 약 10g의 단백질을 함유한 중간 크기의 굴 6개를 제공합니다.
  2. 풍부한 미네랄: 굴은 아연, 철, 셀레늄을 포함한 다양한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아연은 건강한 면역 체계와 상처 치유에 중요하며 철분은 신체의 산소 운반을 돕고 셀레늄은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항산화제입니다.
  3. 심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굴에는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높은 수준의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심장 질환의 원인이 되는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4. 뇌 기능 향상: 굴에는 뇌 기능에 중요한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뇌 기능을 개선하고 노화와 관련된 인지 기능 저하를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진 아미노산인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5. 성적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굴에는 테스토스테론 생성에 중요한 아연이 풍부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굴을 먹으면 성기능이 향상될 수 있다고 믿지만 이 주장을 뒷받침할 과학적 증거는 제한적입니다.

굴의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은 개인과 굴을 준비하는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음식과 마찬가지로 균형 잡힌 식단의 일환으로 굴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 굴, 구이, 튀김, 구이 등 굴을 준비하고 제공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굴로 만든 몇 가지 일반적인 요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생굴: 일반적으로 반 껍질에 레몬 주스를 짜 넣고 매운 소스나 칵테일 소스와 같은 다양한 조미료와 함께 제공됩니다.
  2. 굴 구이: 굴은 반쪽 껍질에 버터, 마늘, 허브를 넣어 굽거나 껍질을 벗기고 통째로 구울 수 있습니다.
  3. 굴 튀김: 굴은 빵가루나 밀가루를 묻혀 바삭해질 때까지 튀길 수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타르타르 소스 또는 아이올리와 같은 디핑 소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4. 구운 굴: 굴은 반쪽 껍질에 치즈, 베이컨 또는 허브와 같은 다양한 토핑을 얹어 구울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굴을 섭취한 후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할 수 있으며 두드러기, 부기, 호흡 곤란 및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증상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해산물 알레르기 병력이 있거나 굴을 섭취한 후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즉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굴 영양소
 
 

굴은 단백질, 비타민 및 미네랄을 포함한 많은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다음은 중간 크기의 굴 6개(약 100g)에서 발견되는 영양소 분석입니다.

  • 단백질: 10g
  • 지방: 2g
  • 탄수화물: 5g
  • 섬유질: 0그램
  • 콜레스테롤: 35밀리그램
  • 나트륨: 100밀리그램
  • 칼륨: 210밀리그램
  • 비타민 B12: 16마이크로그램(1일 권장량의 650% 이상)
  • 철분: 3밀리그램(1일 권장량의 17%)
  • 아연: 11밀리그램(1일 권장량의 100%)
  • 셀레늄: 22마이크로그램(일일 권장량의 40%)

굴은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이며 비타민 E, 비타민 D, 칼슘을 포함한 소량의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굴의 영양 성분은 굴의 종류와 조리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익히거나 빵가루를 입힌 굴은 생굴보다 더 많은 지방과 칼로리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굴 부작용
 

노로바이러스는 위와 장에 염증이 생기는 위장염을 일으킬 수 있는 바이러스의 일종이다. 노로바이러스에 의한 위장염은 메스꺼움,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는 전염성이 매우 강하며 오염된 음식과 물, 감염된 사람과의 긴밀한 접촉을 통해 전염될 수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특히 사람들이 서로 가까이 있는 학교, 요양원 및 유람선과 같은 환경에서 일반적입니다. 특히 화장실 사용 후와 음식을 준비하기 전에 손을 자주 씻는 것을 포함하여 노로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좋은 위생 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굴이 자라는 물에 바이러스가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굴이 노로바이러스에 오염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굴을 먹기 전에 완전히 익혀 먹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생굴은 조리 과정에서 해로운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노로바이러스에 오염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노로바이러스의 위험이 걱정된다면 생굴 섭취를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차은우 목 상처 흉터

차은우 목 상처가 화제이다. 목에 흉터가 있는 이유로는 차은우가 원래 아토피를 앓았다는 이유가 유력하다. 내 지인이 아스트로에서 근무했었어서 차은우에 대해 들은 적이 있는데 은우님이

bbalri.com

 

https://atidol.tistory.com/entry/노로바이러스-증상-굴-음식-치료-검사-약-잠복기

 

노로바이러스 증상 굴 음식 치료 검사 약 잠복기

노로바이러스는 열+구토+설사가 합쳐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겨울철 굴(석화)을 먹다가 걸리는 경우가 많으며 한번 걸리면 지옥을 맛본다. 나도 굴을 먹다가 2~3년에 한번은 걸린 경험

a2.bbalri.com

 

반응형

'먹자 > 먹을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링곤베리 효능 퓨레 잼 레시피 글루타치온  (0) 2023.01.15
복분자 효능 엑기스 담그는 법 보관 수확시기  (0) 2023.01.12
복숭아 효능  (0) 2021.07.24
소라의 효능  (0) 2021.05.10
쭈꾸미의 효능  (0) 2021.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