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분자 효능 엑기스 담그는 법 보관 수확시기

2023. 1. 12. 09:13먹자/먹을것

복분자는 한국의 산간 지방에 자생하는 산딸기로 만든 한국산 블랙 라즈베리 리큐어의 일종입니다. 라즈베리를 막걸리로 발효시킨 다음 설탕으로 달게 하여 달콤하고 약간 시큼한 리큐어를 만듭니다. 복분자는 종종 소화제로 즐겨 먹으며, 요리나 베이킹 재료로도 가끔 사용된다.

 

 

 

 

 

복분자 효능

복분자라고도 알려진 한국산 블랙 라즈베리는 항산화제,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그들은 높은 수준의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베리에 어두운 색을 주는 색소이며 항염증 및 항암 특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 라즈베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개선함으로써 심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또한 항염증 특성을 가질 수 있으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상의 이점 외에도 블랙 라즈베리는 신선하거나 잼, 젤리 및 리큐어의 형태로 즐길 수 있는 독특하고 달콤하며 톡 쏘는 맛이 있습니다.

 

블랙 라즈베리의 건강상의 이점에 대한 연구가 여전히 진행 중이며 완전히 결정적이지 않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품으로서 특정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모든 의약 용도는 섭취하기 전에 자격을 갖춘 의료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복분자 사이다

 

복분자 정력에 좋은가요?

현재 국산 블랙 라즈베리가 특히 체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과학적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일부 예비 연구에서는 블랙 라즈베리가 (일반적으로) 신체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산화제 및 항염증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고 제안합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블랙 라즈베리의 항산화제가 신체의 자유 라디칼의 손상 효과를 줄이고 격렬한 신체 활동 중에 발생하여 피로를 유발할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블랙 라즈베리에 존재하는 항염증 화합물은 또한 근육통을 줄이고 운동 후 회복 시간을 개선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랙 라즈베리가 신체적 성능과 체력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며 동물에 대한 연구 결과가 반드시 인간에게 적용될 수는 없음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예비 결과에 따라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식단을 변경하기 전에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복분자를 꼭 먹어야 하는 사람들

산딸기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영양가 있고 맛있는 음식이지만 식단에 포함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일부 그룹이 있습니다.

 

심장병 위험이 높은 사람: 블랙 라즈베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개선함으로써 심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산화제 섭취를 늘리고 싶은 사람: 블랙 라즈베리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자유 라디칼의 해로운 영향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특정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염증 상태가 있는 개인: 블랙 라즈베리에 존재하는 항염증 화합물은 골관절염 및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특정 상태와 관련된 염증 및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은 아직 인간에게 입증되지 않았으며 이러한 집단에서 블랙 라즈베리의 잠재적 영향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 문제가 있거나 약물 또는 보충제를 복용 중인 경우 식단에 블랙 라즈베리를 추가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산딸기안의 영양정보 및 칼로리

산딸기의 영양 성분은 특정 품종과 재배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항산화제, 비타민 및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다음은 블랙 라즈베리 100g당 대략적인 영양의 예입니다.

 

칼로리: 52

탄수화물: 12g(1일 권장량의 4%)

섬유소: 6g(일일 섭취량의 24%)

단백질: 1.5g(1일 권장량의 3%)

지방: 0.3g(1일 권장량의 0%)

비타민 C: 25mg(1일 권장량의 42%)

비타민 K: 26mcg(1일 권장량의 32%)

망간: 0.3mg(1일 권장량의 14%)

엽산: 34mcg(일일 권장량의 9%)

또한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연구된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및 케르세틴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이 값은 소스, 준비 방법 및 사용된 레시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블랙 라즈베리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 체중 감량이나 식단 개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복분자의 수확시기 및 저장방법

복분자라고도 알려진 산딸기의 수확 시기는 일반적으로 6월 말에서 7월 중순 사이입니다. 라즈베리는 매우 섬세하고 기계적으로 수확하기 어렵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손으로 수확합니다.

 

최고의 품질과 맛을 보장하기 위해 블랙베리는 수확 후 최대한 빨리 드시거나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루나 이틀 안에 먹을 수 없다면 냉장고에 최대 일주일 동안 보관하거나 더 오래 보관하려면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냉동 블랙 라즈베리는 최대 6개월 동안 맛, 질감 및 영양가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냉동할 때는 냉동실에 넣기 전에 헹구고 말린 다음 베이킹 시트에 한 겹으로 놓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서로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고 필요한 만큼만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저장 방법은 통조림입니다. 잼, 젤리, 시럽 등을 만들거나 발효시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식중독을 예방하려면 안전한 통조림 지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국에서 "막걸리"라고 부르는 발효 블랙 라즈베리는 베리를 보존하는 전통적인 방법이라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복분자 막걸리는 산딸기를 쌀, 밀, 보리 등으로 발효시켜 만든 한국의 전통주입니다. 결과 음료는 약간 달고 발포성이며 독특하고 풍부한 향이 있습니다.

 

 

 

 

 

복분자주 만드는법

 

복분자주를 만들기 위한 기본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발효통에 찐 쌀과 물, 누룩을 섞어 막걸리를 만든다. 2~3일 숙성시켜주세요.

발효가 완료되면 으깬 복분자 또는 복분자 주스를 섞어 복분자를 막걸리에 담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맛을 내기 위해 1~2일 더 우려냅니다.

미세한 메쉬 스트레이너를 통해 액체를 걸러내고 액체를 깨끗하고 멸균된 병으로 옮깁니다.

복분자주는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고 몇 달 안에 드십시오.

이 레시피는 기본 레시피이므로 취향에 따라 재료의 비율을 조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처음부터 막걸리를 만드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과정일 수 있으며 환경과 기술 수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미리 만들어진 막걸리를 사서 블랙 라즈베리를 뿌릴 수 있습니다.

 

 

 

 

 

복분자 엑기스 만드는 법

국산 블랙 라즈베리 추출물은 블랙 라즈베리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 및 기타 유익한 화합물의 농축 형태입니다. 집에서 직접 블랙 라즈베리 추출물을 만들기 위한 기본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신선 또는 냉동 국산 블랙 라즈베리 2컵

도수가 높은 알코올 2컵(보드카 또는 에버클리어 등)

설탕 1컵(선택 사항)

지침:

 

블랙 라즈베리를 씻고 으깨서 즙을 내십시오.

 

으깬 베리를 꼭 맞는 뚜껑이 있는 병이나 병에 넣습니다.

 

딸기에 알코올을 붓고 딸기가 액체에 완전히 잠기도록 합니다.

 

원한다면 이 시점에서 혼합물에 설탕을 첨가할 수 있습니다. 설탕은 선택 사항이며 취향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병이나 병을 밀봉하고 잘 흔들어 섞습니다.

 

병이나 병을 식료품 저장실이나 찬장과 같은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고 적어도 4주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일주일에 한 번 병이나 병을 흔들어 베리의 화합물을 알코올로 방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주 후 고형물을 제거하기 위해 고운 거름망이나 무명천으로 액체를 걸러냅니다.

 

꼭 맞는 뚜껑이 있는 소독된 유리병에 추출액을 붓고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합니다. 추출물은 몇 달 동안 유지됩니다.

 

레시피에 사용되는 알코올 비율은 40% 이상이어야 하며, 이는 방부제 역할을 하고 블랙 라즈베리에서 유익한 화합물을 추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음식이나 음료 레시피에 추출물을 사용하거나 원하는 경우 보충제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약을 복용 중이거나 건강 문제가 있는 경우 추출물을 섭취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복분자사이다

복분자 사이다 비율

복1 사이다 3

달게 먹고싶으면 1:2 
 
복분자 영어로하면 korean black raspberry이다.
 
반응형

'먹자 > 먹을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서스 가루 분말 티 효능 부작용  (0) 2023.01.16
링곤베리 효능 퓨레 잼 레시피 글루타치온  (0) 2023.01.15
굴 효능과 부작용  (0) 2022.12.22
복숭아 효능  (0) 2021.07.24
소라의 효능  (0) 2021.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