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효능

2021. 7. 24. 19:22먹자/먹을것

복숭아의 효능은 숙취 개선, 간해독, 이뇨작용이 있다. 복숭아는 여름철 대표적인 건강 과일이다. 복숭아는 당지수가 낮아 다이어트 중인 사람도 먹기 좋다. 복숭아는 또한 니코틴제거, 변비완화, 다이어트, 폐건강 등에 도움이 많이 된다. 복숭아는 따뜻하기 때문에 냉장보관하면 당도가 떨어질 수 있다. 

 

 

복숭아 효능

복숭아 효능
복숭아 효능

 

복숭아의 효능은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펙틴, 칼륨, 비타민A 등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고 당지수와 열량이 낮은 특징이 있다. 이런 성분들은 고혈압 강하, 폐암예방, 니코틴제거, 변비완화, 다이어트효과, 폐 건강, 면역력강화, 피부미용, 눈 건강, 혈액순환촉진, 항암효과, 뼈 건강 등 우리 몸의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복숭아와 같이 먹으면 폐의 쌓인 니코틴을 배출시켜주고 기관지에 쌓인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된다.

 

 

 

여름이 제철인 복숭아는 더위에 지치기 쉬운 계절에 꼭 필요한 영양을 갖추고 있다.  복숭아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한방에서 기력을 보충하는 음식으로 분류된다. 성질이 따뜻한 과일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어혈을 풀어주며 각종 장기를 보호한다. 복숭아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유기산, 타닌, 당분 등이 풍부해 피곤한 몸을 회복시키고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어 여름철 건강을 지켜준다.

 

 

복숭아의 열량과 함유요소

복숭아는 100g당 35kcal 내외로 열량이 낮고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다.

 

 

복숭아 보관 

키친타올로 감싸고 실온보관 

 

 

복숭아는 크게 생과용 품종과 가공용 품종으로 구분하고 있는데 가공용의 경우는 외국과의 경쟁력이 낮아 생과용을 권장해 왔으나 생과용 품종의 대부 분이 저장성이 낮아 일시출하가 불가피 하여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어, 복숭아를 이용한 산업화된 기술 및 고품질의 가공제품 개발에 대한 연구가 요망된다. 일반적으로 산업적으로 이용가능 한 인공건조방법으로 는 열풍, 동결 및 진공건조 등의 방법이 있는데, 이중에서도 냉풍건조는 저온 에서 건조를 행함으로서 열에 의한 성분의 파괴가 적고, 기후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광화학 반응에 의한 변색을 방지할 뿐 아니라 최종 수분함량을 조절 할 수 있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건조법으로 알려져 있다 . 적외선은 파장이 0.75~400 μm의 범위인 전자파로 적외선램 프, 니크롬히터 등의 열원으로부터 방출되어 식품의 표면에 부딪혀 흡수되어 열로 변환되는데, 적외선에 의한 식품의 건조는 농수산물 건조시스템이 주종 으로 식품건조는 엽록소나 비타민의 파괴가 적고 향이나 맛이 변하지 않으며 건조물의 색이나 형태가 원상태로 복원되는 특성이 있어 효과적인 건조법이 라고 할 수 있다

 

 

 

복숭아에 대한 이모저모

 

슬슬 복숭아철이 다가오는데 많이 구매해서 여름내내 먹어야 겠어요.

요즘 복숭아 철이라 하루 서너개 먹는데 변에 아주 좋아요 감사합니다

복숭아 를 먹고 喪家 에 가면 잡귀가 못 붙는대요

복숭아 씨는 독이 있어 매실 살구 씨처럼 먹으면 안된다고 알고 있는데 어느 것이 맞는 것인가?

복숭아.알로애.파인애플 궁합 효능 감사합니다 👍👍👍복숭아 먹고 상가에 가면 잡귀가 못 붙는 게 아니고, 옛날부터 한국전통신앙엔 복숭아는 귀신을 부르는 나무라 집에 안 심고 탱자가 귀신을 쫓는 나무라 울타리로 심었습니다.

요즘 발목에 종양제거술 받았는데 염증제거라는 말씀에 귀가 솔깃해져요 복숭아 많이 먹어야겠어요^^

 

 

 

반응형

'먹자 > 먹을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분자 효능 엑기스 담그는 법 보관 수확시기  (0) 2023.01.12
굴 효능과 부작용  (0) 2022.12.22
소라의 효능  (0) 2021.05.10
쭈꾸미의 효능  (0) 2021.03.29
바지락 효능  (0) 2021.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