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 차 효능 부작용 영양성분

2023. 1. 14. 10:43먹자/마실것

민들레(Taraxacum officinale)는 국화과에 속하는 꽃식물입니다. 밝은 노란색 꽃과 깊게 갈라진 잎이 있습니다. 이 식물은 유럽과 아시아가 원산지이지만 세계의 다른 많은 지역에서 귀화되었습니다. 민들레는 빨리 퍼질 수 있고 통제하기 어렵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잡초로 간주합니다. 그러나 민들레의 잎, 꽃, 뿌리는 먹을 수 있으며 수세기 동안 약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민들레
민들레

 

 

 

1. 민들레 꽃말의 유래

 
 

플로리오그래피라고도 하는 꽃의 언어는 수세기 동안 비밀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꽃다발이나 기타 배열에 사용되는 꽃의 배열 및 유형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각 꽃에는 특정한 의미가 있으며 민들레도 예외는 아닙니다.

민들레는 일반적으로 소원, 행운, 행복의 의미와 관련이 있습니다. 민들레의 씨앗을 불어서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민들레의 노란색은 태양, 따뜻함, 행복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그것은 또한 탄력성과 어려운 조건에서 번성하는 능력의 상징으로 간주됩니다.

꽃의 의미에 대한 해석은 문화적 맥락, 지역 및 개인적인 연관성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민들레와 민들레 차 효능

 

민들레는 전통적으로 수세기 동안 약초에 사용되었습니다. 민들레 잎, 뿌리 및 꽃은 소화 문제, 피부 상태 및 관절 통증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민들레 잎은 철분, 칼슘, 칼륨과 같은 미네랄뿐만 아니라 비타민 A, C, K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잎에는 또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산화제와 항염증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민들레 차는 민들레 식물의 잎, 뿌리 또는 꽃으로 만듭니다. 차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 소화 지원: 민들레 차는 천연 이뇨제이며 지방 소화를 도울 수 있는 담즙 생성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 관절 통증 완화: 민들레의 항염증 화합물은 골관절염 및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상태와 관련된 관절 통증 및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혈당 조절: 민들레 뿌리 차는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체중 감소 촉진: 민들레 차는 소변량을 증가시켜 몸에서 과도한 물과 독소를 배출하여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을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며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이거나 질병이 있는 경우 민들레 차를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3. 민들레 차 성분

 
 

민들레 차는 민들레 식물(Taraxacum officinale)의 건조하거나 신선한 잎, 뿌리 또는 꽃으로 만듭니다. 민들레 차의 성분은 특정 제품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민들레 식물인 한 가지 성분만 포함합니다.

  • 민들레 잎차는 민들레 식물의 잎으로 만듭니다. 쓴맛이 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 민들레 뿌리차는 민들레 식물의 뿌리로 만듭니다. 잎차보다 약간 단맛이 있으며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리바이오틱 섬유의 일종인 이눌린의 좋은 공급원이라고 합니다.
  • 민들레 꽃차는 민들레 식물의 꽃으로 만듭니다. 달콤한 맛이 나고 진정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생강, 박하 또는 카모마일과 같은 다른 허브를 포함할 수 있는 민들레 차의 혼합을 찾는 것도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블렌드는 차의 풍미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민들레 차는 종종 느슨한 잎 형태로 판매되지만 티백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선한 민들레 잎, 뿌리 또는 꽃을 수확하고 건조하여 나만의 민들레 차를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4. 민들레 차 조리법

 
 

식물의 잎으로 민들레 차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 말린 민들레 잎 1-2큰술 또는 신선한 민들레 잎 2-3줌
  • 물 8-10온스

지침:

  1. 신선한 민들레 잎을 사용하는 경우 흙이나 부스러기를 제거하기 위해 철저히 씻으십시오.
  2. 작은 냄비나 주전자에 물을 끓입니다.
  3. 열에서 냄비를 제거하고 민들레 잎을 추가합니다.
  4. 차를 5~10분간 우려내거나 맛을 봅니다.
  5. 고운 망사 여과기나 무명천을 사용하여 차를 머그나 찻주전자에 걸러냅니다.
  6. 차를 뜨겁게 또는 차갑게 즐기십시오. 취향에 따라 약간의 꿀이나 레몬을 첨가할 수 있습니다.

민들레 뿌리차 레시피:

재료:

  • 말린 민들레 뿌리 1-2큰술 또는 신선한 민들레 뿌리 2-3줌
  • 물 8-10온스

지침:

  1. 신선한 민들레 뿌리를 사용하는 경우 깨끗이 씻어 잘게 썬다.
  2. 작은 냄비나 주전자에 물을 끓입니다.
  3. 열에서 냄비를 제거하고 민들레 뿌리를 추가합니다.
  4. 15-20분 동안 차를 우려내거나 맛을 봅니다.
  5. 고운 망사 여과기나 무명천을 사용하여 차를 머그나 찻주전자에 걸러냅니다.
  6. 차를 뜨겁게 즐기십시오. 약간의 꿀이나 레몬을 첨가하여 맛볼 수 있습니다.

민들레 차의 맛은 상당히 씁쓸할 수 있으므로 꿀이나 설탕으로 단맛을 내는 것이 좋습니다. 민트나 생강과 같은 다른 허브와 혼합하여 풍미를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5. 민들레 꽃피는 시기와 보관법

 
 

민들레는 일반적으로 봄과 초여름에 꽃이 피지만 정확한 시기는 기후와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민들레는 토양 온도가 화씨 50-60도(섭씨 10-15도) 정도에 도달하면 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온도가 너무 뜨거워질 때까지 봄과 초여름 내내 계속 꽃을 피울 것입니다.

민들레를 보관하려면 잎, 뿌리 또는 꽃을 말려서 차 또는 기타 허브 제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잎을 말리려면 통풍이 잘되는 깨끗하고 건조한 표면에 잎을 펼쳐 놓고 며칠 동안 말리십시오. 잎이 마르면 밀폐용기에 넣어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최대 1년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뿌리도 비슷한 방법으로 말릴 수 있습니다. 건조되면 뿌리를 갈아 가루로 만들어 차나 캡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말린 뿌리 전체를 밀폐 용기에 넣어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최대 1년 동안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꽃은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거꾸로 매달아 건조시킬 수 있습니다. 건조되면 꽃을 사용하여 차를 만들거나 샐러드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야생 민들레를 수확하는 경우 살충제나 기타 화학 물질로 처리되지 않은 지역에서 따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억의 민들레영토

 

민들레영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