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효능 부작용 스무디

2023. 1. 8. 14:08먹자/마실것

 

 

 

아로니아는 북미 원산의 장미과에 속하는 꽃식물입니다. 열매의 떫은 맛 때문에 초크베리라고도 합니다. 과일은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섭취할 때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스, 잼 및 기타 가공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이 식물은 매력적인 꽃과 화려한 열매 때문에 관상용으로 재배되기도 합니다.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베리 또는 아로니아로 만든 제품을 섭취하면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을 수 있다는 몇 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로니아 열매는 활성 산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인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서는 아로니아 열매를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며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아로니아 열매의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에 대한 대부분의 연구는 동물이나 시험관에서 수행되었으며 이러한 이점이 인간에게 어느 정도 나타날 수 있는지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어떤 단일 식품이나 보충제도 건강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제공할 수 없으며 균형 잡힌 식단을 따르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신체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아로니아 부작용

 

 

일반적으로 아로니아 열매 또는 아로니아로 만든 제품을 정상적인 양으로 섭취하는 것과 관련된 알려진 부작용은 없습니다. 그러나 다른 음식과 마찬가지로 아로니아 열매에도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의 증상에는 두드러기, 발진, 가려움증, 부기, 호흡 곤란 및 아나필락시스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 열매 또는 아로니아로 만든 제품을 섭취한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아로니아 열매는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양으로 섭취할 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매우 많은 양의 아로니아 열매 추출물이 동물에게 독성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아로니아 베리 추출물이 함유된 식이 보조제를 복용하기 전에 권장 섭취량을 따르고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로니아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섭취방법
 

아로니아 열매 또는 그로 만든 제품을 섭취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아이디어입니다.

  • 신선한 아로니아 열매 먹기: 신선한 아로니아 열매는 생으로 먹거나 익혀 먹을 수 있습니다. 시리얼, 오트밀 또는 요구르트에 추가하거나 잼, 젤리 및 파이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로니아 주스 마시기: 아로니아 주스는 일부 건강식품 매장이나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섭취하거나 스무디 또는 기타 음료에 첨가할 수 있습니다.
  • 아로니아 보충제 복용: 캡슐이나 정제와 같은 아로니아 보충제는 일부 건강식품 매장과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충제에는 일반적으로 농축된 아로니아 베리 추출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벨의 권장 복용량 지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아로니아 주입 스킨 케어 제품 사용: 페이스 크림, 세럼 및 토너와 같은 일부 스킨 케어 제품에는 아로니아 베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및 노화 방지 특성이 있다고 주장됩니다.

아로니아 열매와 그로 만든 제품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을 수 있지만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신체 활동의 대체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단에 아로니아를 추가하거나 아로니아 보조제를 복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면 의사나 공인 영양사와 상담하여 적합한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로니아 레시피
 
 

다음은 아로니아 베리 잼을 만드는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재료:

  • 아로니아 열매 4컵
  • 설탕 3컵
  • 레몬즙 1/4컵
  • 물 1/4컵

지침:

  1. 아로니아 열매를 씻어서 따서 줄기나 잎을 제거합니다.
  2. 큰 냄비에 아로니아 열매, 설탕, 레몬 주스, 물을 섞습니다.
  3. 설탕이 녹도록 가끔 저어주면서 혼합물을 중불에서 끓입니다.
  4. 불을 중불로 줄이고 잼이 원하는 두께가 될 때까지(약 20-30분) 자주 저으면서 계속 요리합니다.
  5. 열에서 팬을 제거하고 잼을 실온으로 식히십시오.
  6. 잼을 꼭 맞는 뚜껑이 있는 병이나 용기에 옮기고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잼은 냉장고에서 최대 한 달 동안, 얼리면 최대 1년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잼은 토스트에 바르거나 팬케이크나 와플의 토핑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즐기다!

 

 

아로니아 열매와 그로 만든 제품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음식과 마찬가지로 아로니아 열매에도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의 증상에는 두드러기, 발진, 가려움증, 부기, 호흡 곤란 및 아나필락시스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 열매 또는 아로니아로 만든 제품을 섭취한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임신, 수유 중이거나 질병이 있는 경우, 아로니아 베리 또는 아로니아로 만든 제품을 식단에 추가하기 전에 의사 또는 공인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여 아로니아 열매 또는 보충제가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로니아 스무디 레시피

 

 

다음은 아로니아 베리 스무디 레시피입니다.

재료:

  • 냉동 아로니아 열매 1컵
  • 바나나 1개
  • 무가당 아몬드 우유 1컵
  • 꿀 1큰술
  • 바닐라 익스트랙 1/2티스푼

지침:

  1.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습니다.
  2. 부드러워질 때까지 고속으로 사용하고 필요에 따라 블렌더의 측면을 긁어내려가는 것을 멈춥니다.
  3. 스무디를 유리잔에 붓고 바로 즐기세요.

이 스무디는 식단에 아로니아 베리를 포함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아몬드 우유와 바나나가 크리미함과 달콤함을 더하고, 꿀과 바닐라 추출물이 풍미를 더해줍니다. 스무디에 시금치나 다른 잎이 많은 채소 한 줌을 추가하여 영양분을 추가로 높일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먹자 > 마실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두콩 차 효능과 부작용 임산부  (0) 2023.01.11
캐모마일 차 효능 부작용  (0) 2023.01.10
콤부차 효능  (0) 2021.03.18
고로쇠수액 효능  (0) 2021.03.17
비트차 효능과 부작용  (0) 2021.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