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모마일 차 효능 부작용

2023. 1. 10. 22:56먹자/마실것

 

Matricaria chamomilla 또는 Matricaria recutita라고도 알려진 캐모마일은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작은 데이지와 비슷한 꽃은 수세기 동안 약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카모마일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저먼 캐모마일(Matricaria recutita)과 로만 캐모마일(Chamaemelum nobile).

 

 

 

 

캐모마일 효능

카모마일 꽃은 불면증, 불안 및 소화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차, 추출물 및 기타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카모마일 차는 몸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믿기 때문에 불면증 및 기타 수면 장애에 대한 자연 치료제로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습진 및 여드름과 같은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카모마일에는 항염증 및 항균 특성이 있어 인후염, 생리통, 심지어 경미한 치질과 같은 다양한 상태를 치료하는 데 유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카모마일을 섭취하는 것은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특히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이거나 기저 질환이 있는 경우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캐모마일은 쉽게 재배할 수 있고 꽃을 식용할 수 있으며 고명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정원 가꾸기에서 인기 있는 꽃이기도 합니다.

 

 

 

카모마일 효능 정리

카모마일은 항염증 및 항균 특성 덕분에 여러 가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카모마일의 가장 잘 알려진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불면증: 카모마일은 몸에 진정 효과가 있다고 믿기 때문에 불면증 및 기타 수면 장애에 대한 자연 치료제로 자주 사용됩니다. 그것은 마음을 이완시키고 졸음을 조장하여 잠들기 쉽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불안: 카모마일은 가벼운 진정 효과가 있어 불안과 긴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온함과 행복감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소화 문제: 카모마일 차는 종종 가스, 팽만감 및 소화 불량과 같은 소화 문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소화관을 진정시키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피부 상태: 카모마일은 습진, 여드름 및 기타 염증 상태와 같은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생리통: 카모마일은 생리통 및 기타 PMS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인후염: 카모마일은 인후통을 진정시키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장된 이점 중 일부를 뒷받침하기 위해 수행된 일부 연구가 있지만 이러한 이점의 대부분은 전통적이거나 일화적인 증거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상태에 대한 보충제 또는 치료제로 카모마일을 복용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캐모마일을 차로 마시는 것과 그냥 섭취하는 것의 효능 차이가 있나요?

카모마일 차를 마시는 것이 단순히 다른 형태로 허브를 섭취하는 것보다 더 강력한 효과를 가질 수 있다는 몇 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모마일을 차 형태로 섭취할 때 뜨거운 물이 허브에서 더 많은 활성 화합물을 추출하는 데 도움이 되어 신체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카모마일을 차로 섭취하면 전체 소화 과정을 거치지 않고 활성 화합물이 입의 점막을 통해 흡수되기 때문에 작용 개시가 더 빠를 수 있습니다.

 

즉, 카모마일은 캡슐, 정제, 팅크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할 수 있으며 차와 유사한 이점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말린 허브, 분말 형태 및 에센셜 오일로 사용됩니다.

 

모든 치료의 효과는 치료되는 특정 상태와 치료를 받는 개인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누군가가 특정 상태에 대해 카모마일을 고려하고 있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카모마일 차를 마셔야 하는 사람

카모마일 차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섭취하기에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카모마일 차를 마실 때 주의해야 하는 특정 개인이 있습니다.

 

임산부 및 모유 수유 중인 여성: 카모마일은 경미한 진정 효과가 있을 수 있으며 생리를 유도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으므로 임신 중 또는 모유 수유 중 카모마일 차를 마시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돼지풀과 데이지과의 다른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카모마일은 데이지과의 일부이며 민감한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의 증상으로는 두드러기, 피부 발진, 가려움증, 호흡 곤란 등이 있습니다.

 

혈액 희석제를 복용 중인 사람: 카모마일은 혈액 응고를 늦추고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경우 카모마일 차를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돼지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돼지풀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돼지풀과 관련된 카모마일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특히 기존 질병이 있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카모마일 차 또는 기타 보조제를 섭취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카모마일 차 부작용

카모마일 차는 일반적으로 적당량을 섭취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카모마일은 데이지과에 속하며 일부 사람들은 카모마일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의 증상으로는 두드러기, 피부 발진, 가려움증, 호흡 곤란 등이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를 마신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필요한 경우 의사의 진료를 받으십시오.

 

졸음: 카모마일 차는 진정 효과가 있어 졸리거나 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장비를 운전하거나 조작할 경우 카모마일 차를 마시는 것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약물과의 상호 작용: 카모마일은 혈액 희석제와 같은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카모마일 차를 마시기 전에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용량은 메스꺼움, 구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드문 경우지만 카모마일을 다량 섭취하면 발열, 오한, 피부 발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를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항상 가장 좋습니다. 우려 사항이 있거나 부정적인 부작용이 있는 경우 카모마일 차 섭취를 중단하고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캐모마일차 효능

카모마일 차 레시피

다음은 카모마일 차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재료:

 

말린 카모마일 꽃 1-2티스푼

물 8온스

꿀 또는 레몬(선택사항)

지침:

 

작은 냄비나 주전자에 물을 끓입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불에서 내립니다.

말린 카모마일 꽃을 뜨거운 물에 넣고 약 5~10분 동안 또는 차가 황금색이 될 때까지 우려냅니다.

거름망이나 티 인퓨저를 사용하여 차를 걸러 컵에 따릅니다.

기호에 따라 꿀이나 레몬으로 달게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따뜻할 때 집에서 만든 카모마일 차를 즐기세요.

신선한 카모마일 꽃을 구할 수 없다면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카모마일 티백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팁으로 취향에 따라 카모마일의 양과 담그는 시간을 실험해 볼 수 있습니다. 차를 너무 끓이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너무 쓴맛이 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는 하루에 세 번까지 마실 수 있지만 약간의 활력을 줄 수 있으므로 잠자리에 들기 직전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모마일 차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카모마일 차를 생산하는 다양한 브랜드가 있지만 잘 알려져 있고 평판이 좋은 브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Twinings: 이것은 300년 이상 사업을 해 온 영국 기반 회사입니다. Twinings는 다양한 카모마일 차 블렌드를 포함하여 고품질 차로 유명합니다.

 

Bigelow: 이 미국 브랜드는 70년 이상 차를 생산해 왔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차를 가지고 있으며 그 중 하나는 카모마일 차입니다.

 

Lipton: Lipton은 카모마일 차 블렌드를 포함하여 다양한 차를 생산하는 잘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Harney & Sons: 이 미국 회사는 고품질 차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카모마일 차도 제공합니다.

 

Celestial Seasonings: 이 브랜드는 다양한 허브차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카모마일 차는 베스트셀러 중 하나입니다.

 

타조(Tazo): 타조는 카모마일 차를 비롯한 고품질 차로 유명한 스타벅스 소유의 브랜드입니다.

 

Big T Entertainment: 소규모 회사이지만 고품질 캐모마일 차를 생산합니다.

 

이들은 카모마일 차를 생산하는 브랜드의 몇 가지 예에 불과하지만 고품질 카모마일 차를 생산하는 다른 회사도 많이 있습니다. 가능한 경우 항상 성분 목록을 확인하고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리뷰를 읽어 고품질 제품을 받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반응형

'먹자 > 마실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슬 뜻 뿌리 차 효능  (0) 2023.01.13
작두콩 차 효능과 부작용 임산부  (0) 2023.01.11
아로니아 효능 부작용 스무디  (0) 2023.01.08
콤부차 효능  (0) 2021.03.18
고로쇠수액 효능  (0) 2021.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