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두콩 차 효능과 부작용 임산부

2023. 1. 11. 20:09먹자/마실것

작두콩과 일반 콩은 콩과 식물의 두 가지 유형을 나타냅니다. 야드롱 콩 또는 아스파라거스 콩으로도 알려진 작두콩은 길이가 3피트까지 자랄 수 있는 길고 가느다란 꼬투리를 특징으로 하는 다양한 Phaseolus vulgaris입니다. 반면 일반 콩은 식료품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반 콩(Phaseolus vulgaris라고도 함)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짧고 통통한 품종입니다. 그들은 종종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며 특히 라틴 아메리카 및 지중해 요리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작두콩의 맛은 종종 아스파라거스와 비교되는 반면 일반 콩은 녹말이 많고 푸짐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작두콩차 효능

작두콩은 다른 많은 종류의 콩과 마찬가지로 좋은 영양소 공급원이며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주요 이점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단백질 함량이 높음: 검은콩은 식물성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므로 채식주의자와 철저한 채식주의자를 위한 훌륭한 선택입니다.

 

- 풍부한 항산화제: 검콩에는 케르세틴 및 캠페롤과 같은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저지방: 검은콩은 지방이 매우 적기 때문에 체중 감량 또는 건강한 체중 유지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건강한 선택입니다.

 

- 심장에 좋습니다: 검두는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며 칼륨과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낮추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소화에 도움: 검두에는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를 공급하여 건강한 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리바이오틱스와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어 규칙적인 배변과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검두콩에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고 제안했지만 이러한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 콩에는 높은 수준의 퓨린이 있어 요산 수치가 높은 사람들에게 통풍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통풍 상태가 있는 경우 작두콩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작두콩차는 검두 식물의 말린 잎으로 만들어지며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작두콩차를 마시는 잠재적인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풍부한 항산화제: 작두콩차는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케르세틴 및 캠페롤과 같은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예비 연구에서는 작두콩차가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지만 이러한 결과를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 항염증 특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작두콩차에는 항염증 특성을 가질 수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작두콩차가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지만 이러한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 심혈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작두콩차에 존재하는 항산화제와 플라보노이드는 콜레스테롤 수치, 혈압을 조절하고 죽상동맥경화증을 예방하여 심혈관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의 대부분은 인간 연구에서 잘 연구되지 않았으며 작두콩차를 마시는 것의 잠재적 이점과 위험을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특히 기저 질환이 있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새로운 차나 보충제를 시도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두콩차 레시피

취향 선호도와 가지고 있는 작두콩차잎의 종류에 따라 검콩차를 준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시도할 수 있는 작두콩차의 두 가지 기본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간단한 칼 콩 차:

말린 작두콩 잎 1-2 티스푼을 취하여 차 여과기에 넣습니다.

물 한 컵을 끓여서 찻잎 위에 붓습니다.

원하는 강도에 따라 차를 3-5분 동안 우려내십시오.

차 여과기를 제거하고 차를 뜨겁게 즐기십시오.

검콩 녹차:

말린 작두콩잎 1작은술과 녹차잎 1작은술을 취하여 차거름망에 담는다.

물 한 컵을 끓여서 찻잎 위에 붓습니다.

차를 3-5분 동안 우려내십시오.

차 여과기를 제거하고 차를 뜨겁게 즐기십시오.

작두콩 잎의 양은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으며 꿀이나 레몬 주스를 첨가하여 차에 풍미를 더할 수도 있습니다.

 

이 조리법은 말린 칼 콩 잎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것은 시장에서 찾을 수 있는 것입니다.

 

 

 

작두콩차
작두콩차

 

작두콩차 부작용

작두콩차는 다른 허브나 차와 마찬가지로 특정 개인에게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작두콩차를 마시는 것의 잠재적인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일부 사람들은 검콩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며 작두콩차를 마신 후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의 증상으로는 피부 발진, 가려움증, 호흡 곤란 등이 있습니다.

 

혈당 조절 방해: 작두콩차는 혈당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당뇨병 또는 기타 혈당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은 작두콩차를 마실 때 주의를 기울이고 혈당 수치를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약물 방해: 작두콩차에는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작두콩차를 마시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통풍: 검두에는 퓨린 수치가 높아 요산 수치가 높은 사람에게 통풍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통풍이 있는 경우 작두콩차를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임신 및 모유 수유: 작두콩차는 임산부나 모유 수유 여성에게 권장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그룹에 대한 안전성에 대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높은 카페인 섭취량 : 검콩 잎에는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안절부절, 불안 및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저 질환이 있거나 약을 복용 중인 경우 새로운 차나 보충제를 시도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두콩차 주의사항

작두콩차는 일반적으로 적당량을 섭취할 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작두콩차를 마실 때 주의하거나 완전히 피해야 하는 특정 그룹이 있습니다.

 

- 콩이나 콩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일부 사람들은 검두나 다른 콩류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며 작두콩차를 마신 후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통풍이 있는 사람: 검두에는 퓨린 수치가 높아 요산 수치가 높은 사람에게 통풍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통풍이 있는 경우 작두콩차를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혈당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 작두콩차는 혈당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당뇨병 또는 기타 혈당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작두콩차를 마실 때 주의를 기울이고 혈당 수치를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 약을 복용하는 사람: 작두콩차에는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약을 복용하는 사람은 작두콩차를 마시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 임산부 및 모유 수유 여성: 작두콩차는 임산부 또는 모유 수유 여성에게 권장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그룹에 대한 안전성에 대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 팥잎에는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팥차를 피하거나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 작두콩 차가 섭취하기에 안전한지 여부에 대해 의심이나 우려가 있는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항상 중요합니다.

 

 

 

 

 

작두콩차는 임산부에게 안전한가요?

작두콩차가 임산부가 섭취하기에 안전한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과학적 연구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작두콩차는 일반적으로 적당한 양을 섭취할 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임산부는 새로운 차나 보충제를 시도할 때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허브는 신체에 강력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약물이나 상태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두콩차의 카페인 함량은 비록 작지만 태반을 통과하여 태아 발육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임신 중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임신 중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저체중아 출생, 조산, 유산과 같은 일부 위험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임산부는 특히 임신과 모유 수유 중에 새로운 차나 보충제를 시도하기 전에 항상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재적인 위험과 이점을 평가하고 그에 따라 권장 사항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먹자 > 마실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들레 차 효능 부작용 영양성분  (0) 2023.01.14
우슬 뜻 뿌리 차 효능  (0) 2023.01.13
캐모마일 차 효능 부작용  (0) 2023.01.10
아로니아 효능 부작용 스무디  (0) 2023.01.08
콤부차 효능  (0) 2021.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