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근피 효능과 부작용

2023. 1. 18. 09:42먹자/먹을것

'소화초의 왕'으로도 불리는 느릅나무 껍질은 소화관을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는 '죽'을 형성하는 활성 성분인 점액질이 극도로 풍부하다. 그것은 또한 점막을 덮고 장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는 독소를 흡수합니다.

 

1. 유근피 효능

느릅나무 껍질은 피부 상태, 설사, 인후통과 같은 다양한 질병을 돕기 위해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었습니다. 느릅나무 껍질은 또한 항염증 및 통증 완화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잠재적인 이점을 확인하고 적절한 용량과 투여 방법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느릅나무 껍질을 자가 치료용으로 사용해서는 안 되며 자격을 갖춘 의료 전문가의 지도하에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끄러운 느릅나무가 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비만을 예방하는 "좋은" 박테리아, 비피도박테리움, 유산균, 박테로이데스 종을 증가시켰다는 한 작은 연구와 함께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호흡기 건강 : 유근피 차를 끓여 마실경우 호흡기질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건강 : 미끄러운 느릅나무의 가루 껍질은 상처, 베인 상처, 종기, 벌레에 물린 상처를 치료하기 위한 파스를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다. 그것은 건조하고 염증이 생긴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드럽게 해주는 유화제 역할을 합니다.

반응형



 

2. 유근피 부작용

  • 배탈: 느릅나무 껍질을 다량 복용하면 배탈이 나거나 배탈이 날 수 있습니다.
  • 알레르기 반응: 일부 사람들은 느릅나무 껍질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두드러기, 가려움증 및 호흡 곤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약물과의 상호 작용: 느릅나무 껍질은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와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느릅나무 껍질을 사용하기 전에 다른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임신과 모유 수유: 느릅나무 껍질이 임산부나 모유 수유 여성에게 안전한지 여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이 시기에는 느릅나무 껍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느릅나무 껍질은 차로 먹기보다는 전통 의학에서 다양한 질병 치료제의 성분으로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자연 요법이나 전통 의학에 관심이 있는 일부 사람들은 특정 증상이나 상태를 완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느릅나무 껍질 차를 마시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느릅나무 껍질이나 다른 보충제 또는 약물을 사용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작용이나 다른 약물과의 상호 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근피

3. 유근피 차 레시피

재료:

  • 말린 느릅나무 껍질 2큰술
  • 물 4컵

지침:

  1. 냄비에 물 4컵을 끓입니다.
  2. 말린 느릅나무 껍질 2큰술을 물에 넣습니다.
  3. 불을 약하게 줄이고 차를 10-15분 동안 끓입니다.
  4. 열에서 냄비를 제거하고 차를 10-15 분 더 담급니다.
  5. 머그잔이나 찻주전자에 차를 거르고 느릅나무 껍질을 버립니다.
  6. 차를 따뜻하게 또는 상온에서 즐기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