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전자피 가루 환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2023. 1. 17. 09:28먹자/먹을것

차전자피는 대표적으로 다이어트를 노리는 사람들이 찾는다. 차전자피의 환이나 가루 등은 배변과 혈당감소 체중감량의 효능을 나타낸다고 알려져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위장장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절한 복용량을 지켜야한다.

 

 

 

 

 

1. 차전자피 가루 효능

  1. 포만감을 촉진하고 식욕을 감소시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2. 담즙산에 결합하여 체내에서 제거함으로써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고 변비를 완화하여 소화를 도울 수 있습니다.
  4.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를 늦추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변비 완화를 위한 천연 완하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차전자피 가루 부작용

  1. 팽만감, 가스, 설사 및 위경련과 같은 위장관 부작용.
  2. 가려움증, 발진 및 호흡 곤란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
  3. 목이 붓거나 충분한 수분 섭취 부족으로 삼키기 어렵습니다.
  4. 일부 당뇨병 환자에게 위험할 수 있는 혈당 수치 저하
  5. 혈액 희석제, 콜레스테롤 저하제 및 당뇨병 약물과 같은 특정 약물의 간섭

 

 

차전자피
차전자피

3. 차전자피 차 레시피

 

 

재료:

  • 차전자피 가루 1티스푼
  • 물 1컵
  • 선택 사항: 취향에 따라 꿀 또는 레몬 주스

지침:

  1. 물 한 컵을 끓입니다.
  2. 물이 끓으면 불에서 내립니다.
  3. 차전자피 가루 1티스푼을 물에 넣고 완전히 녹을 때까지 저어줍니다.
  4. 혼합물을 몇 분 동안 식히십시오.
  5. 선택 사항: 취향에 따라 꿀이나 레몬 주스를 추가합니다.
  6. 아직 따뜻할 때 즉시 차를 마신다.
  7. 변비나 질식을 피하기 위해 하루 종일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마시기 전에 몇 시간 동안 찬물에 껍질을 담글 수도 있습니다.

참고: 차전자피 분말을 섭취하기 위해 주스, 스무디 또는 요거트와 같은 다른 액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선호도와 취향에 따라 다릅니다.

 
 

 

반응형

4. 차전자피 가루를 먹으면 좋은 사람

 
 

차전자피 분말은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섭취하기에 안전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장 협착이 있는 사람과 같이 소화관에 막힘이 발생할 위험이 있는 개인은 막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차전자피 분말을 피해야 합니다. 삼키는 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에게도 권장되지 않습니다.

임산부 및 모유 수유 중인 여성도 차전자피 분말을 섭취하기 전에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의해야 합니다.

Plantaginaceae 계통의 식물에 대해 알려진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차전자피 분말을 피해야 합니다.

당뇨병이 있거나 혈액 희석제 또는 콜레스테롤 저하제를 복용 중인 사람도 차전자피 가루가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건강 보조제를 복용하기 전에, 특히 기존 건강 상태가 있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항상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차전자피 복용량

 

차전자피 분말의 권장 복용량은 개인 및 용도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인 건강 유지를 위해: 일반적인 복용량은 하루에 5~10g이며, 최소 8온스의 액체와 함께 섭취합니다. 낮은 복용량으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의 경우: 일반적인 복용량은 5~10g이며 하루에 두 번 최소 8온스의 액체와 함께 섭취합니다.

고콜레스테롤의 경우: 일반적인 복용량은 하루에 3~10g이며, 최소 8온스의 액체와 함께 섭취합니다.

당뇨병의 경우: 일반적인 복용량은 하루 3~10g이며, 최소 8온스의 액체와 함께 섭취합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일반적인 복용량은 하루에 5~10g이며, 최소 8온스의 액체와 함께 섭취합니다.

목과 식도의 질식이나 막힘을 방지하기 위해 차전자피 분말을 섭취할 때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 보조제를 복용하기 전에, 특히 기존 건강 상태가 있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항상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6. 차전자피 영양 및 성분 칼로리

차전자피 분말은 Plantago ovata 식물의 씨앗에서 추출됩니다. 그것은 수용성 섬유질의 풍부한 공급원이며 칼로리, 지방 및 단백질이 적습니다.

차전자피 분말 100g당 영양정보:

  • 에너지: 368kcal
  • 단백질: 3g
  • 지방: 3g
  • 탄수화물: 85g
  • 섬유: 72g
  • 나트륨: 3mg

차전자피 분말의 주성분은 식이섬유의 일종인 수용성 식이섬유로 물에 녹아 젤 같은 물질을 형성합니다. 이 젤 같은 물질은 포만감을 촉진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며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차전자피 분말은 또한 망간, 구리, 아연 및 비타민 B1과 같은 다른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목과 식도의 질식이나 막힘을 방지하기 위해 차전자피 분말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기존 건강 상태가 있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차전자피 분말을 섭취하기 전에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7. 차전자피 체중감량 다이어트

차전자피 분말은 풍부한 수용성 섬유질 공급원이므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용성 섬유질은 포만감을 촉진하고 식욕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칼로리 섭취와 체중 감소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수용성 섬유질은 또한 탄수화물의 소화 및 흡수를 늦추어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단 음식이나 고탄수화물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차전자피 분말은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고 변비를 완화하여 소화를 도와 체중 감소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차전자피 분말은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 위한 보충제로 사용해야 하며 체중 감량을 위한 마법의 총알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과 식도의 질식이나 막힘을 방지하기 위해 차전자피 분말을 섭취할 때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기존 건강 상태가 있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체중 감량 계획을 시작하기 전에 항상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