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 효능 칼로리 하루 섭취량 호두기름

2023. 1. 21. 22:17먹자/먹을것

호두는 호두나무에서 자라는 견과류의 일종입니다. 그들은 식용 커널을 둘러싸는 단단하고 나무가 우거진 껍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간식으로 섭취하거나 요리 및 제빵에 사용하거나 기름을 짜서 사용합니다.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의 풍부한 공급원이며 염증 감소 및 심장 건강 개선과 같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1. 호두 효능

  1.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 호두는 심장 건강 개선 및 염증 감소와 관련된 오메가-3 지방산의 최고의 식물성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2. 두뇌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호두의 오메가-3는 두뇌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호두를 먹으면 기억력과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음: 호두는 고칼로리 식품이지만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호두를 먹으면 식욕을 줄이고 포만감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두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진 고도 불포화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두에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6. 당뇨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두를 먹으면 혈당 조절 및 인슐린 민감성에 유익한 효과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두 효능
호두 효능

 

2. 호두 칼로리,  영양성분, 하루섭취량

  1. 구운 제품: 빵, 머핀, 케이크 및 쿠키에 호두를 첨가하여 풍미와 질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2. 아침 시리얼: 호두는 그라놀라, 뮤즐리 및 기타 곡물에 추가하여 크런치와 영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샐러드 및 반찬: 호두는 풍미와 질감을 더하기 위해 샐러드와 반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간식: 호두는 간식으로 단독으로 먹거나 건강하고 만족스러운 간식을 위해 트레일 믹스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소스 및 드레싱: 호두는 맛과 영양을 더하기 위해 페스토와 같은 소스와 드레싱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고기 요리: 호두는 닭고기나 생선과 같은 고기 요리의 빵가루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디저트: 호두는 파이, 타르트 또는 아이스크림과 같은 다양한 디저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오일: 호두 오일은 요리, 드레싱, 마리네이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호두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연령, 성별, 신체 활동 수준과 같은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지침은 하루에 1-2온스(28-56g) 또는 한 줌 정도의 호두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호두는 온스(28g)당 약 185칼로리로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들은 또한 온스(28g)당 약 18g의 지방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 중 2g은 포화 지방입니다.

호두는 건강에 좋은 음식이지만 칼로리와 지방이 높기 때문에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적당히 섭취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칼로리 섭취량을 추적하기 위해 부분 크기를 염두에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경우 호두를 적게 먹거나 섭취량을 일주일에 몇 번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건강에 좋은 식단에 대한 맞춤 조언은 의료 전문가 또는 공인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호두 수확시기와 보관방법

호두는 일반적으로 가을에 수확하는데, 이때 견과류가 완전히 익고 호두를 둘러싼 녹색 껍질이 노랗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호두를 수확하는 과정은 일반적으로 나무를 흔들어 열매를 풀어준 다음 땅에서 수확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상업 작업에서는 공정 속도를 높이기 위해 기계식 셰이커를 자주 사용합니다.

호두를 수확한 후에는 보관하기 전에 건조시켜야 합니다. 이것은 햇볕에 눕히거나 탈수기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가 건조되면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몇 달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가장 오래 보관하려면 호두를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나 냉동고에 보관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견과류가 망가질 수 있는 습기와 빛으로부터 견과류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두를 보관하기 전에 충분히 건조하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기고 부패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호두가 높은 온도와 습도에 노출되면 호두가 산패되어 맛, 질감 및 영양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호두를 섭취하거나 사용하기 전에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산패 냄새가 나거나 맛이 없으면 버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호두 파이 레시피

재료:

  • 굽지 않은 9인치 파이 크러스트 1개
  • 가벼운 옥수수 시럽 1컵
  • 알갱이 설탕 1/2컵
  • 포장된 밝은 갈색 설탕 1/2컵
  • 큰 달걀 3개
  • 녹인 무염 버터 2큰술
  • 바닐라 익스트랙 1티스푼
  • 소금 1/2작은술
  • 다진 호두 1 1/2 컵

지도:

  1. 오븐을 화씨 350도(섭씨 175도)로 예열하세요.
  2. 큰 믹싱 볼에 옥수수 시럽, 알갱이 설탕, 황설탕, 계란, 녹인 버터, 바닐라 추출물, 소금을 함께 휘젓습니다.
  3. 다진 호두를 저어주세요.
  4. 굽지 않은 파이 크러스트에 혼합물을 붓습니다.
  5. 파이를 50~60분 동안 굽거나 속이 다 익고 크러스트가 황금빛 갈색이 될 때까지 굽습니다.
  6. 파이를 썰고 서빙하기 전에 완전히 식히십시오.

홈메이드 호두 파이를 즐겨보세요! 그대로 드시거나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나 휘핑크림을 곁들여 달콤함을 더하실 수 있습니다.

 

5.호두기름 관련 팁

  1. 요리: 호두기름은 발연점이 높기 때문에 소테, 튀기기, 로스팅과 같은 고열 요리 방법에 적합합니다. 볶음, 구운 야채 및 고기 요리와 같은 요리에 풍부하고 고소한 풍미를 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베이킹: 호두 오일은 케이크, 쿠키, 빵과 같은 베이킹 레시피에서 다른 오일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운 식품에 고소한 풍미와 향을 줄 것입니다.
  3. 샐러드 드레싱: 호두 기름은 식초, 겨자, 꿀, 허브와 같은 다른 재료와 결합하여 맛있고 건강한 샐러드 드레싱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마무리 오일: 호두 오일은 수프, 파스타, 리조또와 같은 요리의 마무리 오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빙하기 전에 약간의 기름을 뿌려주면 고소한 풍미와 풍부함을 접시에 더할 수 있습니다.
  5. 미용 및 피부 관리: 호두 오일은 보습 특성으로 유명하며 얼굴 및 바디 크림, 로션 및 기타 개인 관리 제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마사지 오일: 호두 오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마사지 오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두기름은 빛, 열, 공기에 민감하므로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고 개봉 후 6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발연점이 낮아 튀김용으로는 부적합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