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부차 효능

2021. 3. 18. 14:45먹자/마실것

콤부차의 효능은 활성산소 생성 억제를 통한 항산화력, 항균성, 항암성, 상처치료 효과, 간 기능 보호가 있다. 콤부차는 홍차버섯으로 알려져 있고, 세균과 효모의 공생균체 발효에 의해 얻어지는 발효 음료로 주로 홍차와 설탕을 주원료로 한다. 콤부차는 고대 중국의 진나라에서부터 시작되어 해독작용과 강장효과가 높아 “신성한 차”로 불렸다. 

 

 

콤부차 효능
콤부차 효능

 

콤부차 효능


항산화력, 항균성, 항암성, 상처치료 효과, 간 기능 보호 - 해독이 대표적인 효능


 콤부차는 발효홍차 음료로 홍차 추출액에 균총을 넣어 발효시킨 러시아의 전통 발효음료다. 상쾌한 맛, 해독작용과 건선, 관절염, 만성피로, 변비, 소화기나 대사성 질환이 대표적인 콤부차의 효능이다. 민간요법으로는 질병 치료 시 많이 마셔왔다. 콤부차는 아세트 박테리아와 다른 균류의 공생체계에 가당 발효 차로서 인체의 건강에 유익한 효과를 위하여 소모된다. 콤부차는 신진 대사질환, 관절염, 건선, 변비, 소화불량, 고혈압 등에 대해 여러 가지 약효를 발휘 한다고 알려져있고 피로감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콤부차 권장 대상

운동 전후 
화장실 가기 두려울 때 
탄산이 부담될 때 
아침에 개운하지 않을 때  




콤부차의 화학적 성분은 유기산과 차 폴리페놀에 의해 효능이 발휘된다고 한다. 이러한 효과에는 항암제, 당뇨병 및 해독 가능성, 소화를 돕고 면역반응 개선 및 위궤양 및 고혈당 콜레스테롤 개선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콤부차에 대한 반응

 

raw kombucha 자체에 리퀴드 (홍차+설탕) 만들어서 넣고 냅두면, 건강한 scoby 가 만들어져요. 미국에 계신분이시라면 GTS 제품이 짱이고.. 한국도 뭔가 있는거 같던데.. 여튼 raw kombucha 만 실온에 냅둬도 지가 알아서 표면에 실 띄우고 막 생깁니다.

 

콤부차 원래 맛이 시큼해야 정상인가요?? 제가 만든건 아이스티맛이나길래 ㅜㅜ 맛있다면서 먹었는데 시큼해야 정상인가봐요 ㅜㅜ ?

 

예전에 호주에 있었을때 만난 대만친구가 차 마시길래 뭐냐고 물었더니 콤부차라고 해서 한입먹었는데 달달해서 설탕 넣었냐고 물었더니 안넣었다고 하길래 이거 홍차 종류아니냐 하니까 맞다고 하더라. 근데 이런맛이난다고? 하니까 발효되면서 그런거라고 해서 애도 잘 모르는구나 하고 찾아보니까 설탕 들어감ㅋㅋㅋㅋ근데 내가 먹은건 신맛이나 탄산맛은 없었는데 아무래도 티백제품이라 그랬던것 같다. 내 스스로 스코비 배양하긴 힘들것 같고 스코비 사다가 한번 만들어봐야겠다.

반응형

'먹자 > 마실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모마일 차 효능 부작용  (0) 2023.01.10
아로니아 효능 부작용 스무디  (0) 2023.01.08
고로쇠수액 효능  (0) 2021.03.17
비트차 효능과 부작용  (0) 2021.02.10
옥수수 수염차 효능 - 신장에 좋다  (0) 2021.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