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티움 효능 부작용

2021. 2. 28. 07:54먹자/영양제

반응형

락티움은 우유의 단백질을 잘게 분해한 유단백 가수 분해물로 천연 물질이다. 락티움의 효능은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다만 우유에 대한 알러지가 있거나 유당을 분해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우유에 대한 부작용과 같은 부작용이 날 수 있으므로 섭취 전 유의가 필요하다. 락티움은 보통 분말 가루 형태로 섭취를 하고 있다. 슬리포노믹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현대인의 잠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미FDA나 식약처에서 기능을 인정받아 관련 산업이 증가하고 있다.

 

락티움 효능


락티움은 분말로 분해하여 빠른 흡수를 돕는데  중추신경계에 작용을 하며 신경을 안정화하고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락티움 분말


 

따라서 락티움의 주 효능은 수면시간을 조절하고 스트레스를 낮춰서 수면의 질을 높여, 짧게 자더라도 푹 잔듯한 효과를 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락티움은 처음에 프랑스 낸시대학 연구진에 의해 개발된 성분이다.  우유가 숙면에 도움이 되는 점애서 개발되었다.
락티움은 우유에 있는 카제인 단백질을 분해한 단백질펩타이드다. 

 

락티움을 섭취하기 적당한 사람은 아래와 같다.

- 자다가 중간에 깨면 다시 못자는 사람

- 자고 일어나도 피로함을 느끼는 사람

- 직장인, 수험생, 영아를 키우는 부모

- 스트레스가 최근 부쩍 증가한 분

 

우유에처 추출되는 락티움



락티움 부작용

락티움의 부작용은 락티움 자체는 천연식품 우유에서 추출하기에 따로 우유알레르기, 유당불내증등이 없다면 섭취에 문제가 되지않는다고 한다. 하루권장량은 300mg이다.수면제같이 판단력 저하나 기억력저하 등의 부작용이 없다고 한다. 

락티움의 부작용을 피하기 위한 방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화학부형제를 피해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화학부형제는 가루나 분말 제품 등을 알약 형태로 뭉치는 것을 말한다. 화학부형제를 사용하면 유통기한이 늘어나고 생산성이 늘어나는 장점이 있지만 몸에서 배출이 잘 되지 않는다고 한다.

 

슬리포노믹스

잠 + 경제의 합성어로 최근 불면증 , 과로, 피곤, 스트레스가 누적된 현대인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일컫는다. 우리나라의 힐링카페 미스터힐링, 락티움 등을 예로 들 수 있겠다.

 

락티움의 근원 우유

숙면

락티움의 효과는 일반적으로 한번에 300mg가 기준이다. 국내 식약처에서는 락티움 300mg 이상의 제품에만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하는데 300mg 이하로 먹으면 심신 안정에는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락티움이 수면 개선에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우선 잠을 정해진 시간에 자고 일찍 잠드는 것이 멜라토닌을 나오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너 무 락티움에만 의지하기 보다는 생활패턴 개선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락티움 종류

락티움은 대부분 분말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물과 함께 먹는 음료형태는 자면서 화장실을 다녀갈 수 있어서 그 점도 감안해서 시중에는 분말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그런 면에서 슬로우카우를 좋아했지만 화장실을 자주가는게 개인적으로는 아쉬웠는데 분말 형태라면 화장실에 대한 걱정은 덜할 것 같다. 

반응형

'먹자 > 영양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드로이친 효능과 부작용  (0) 2022.02.14
락티움 효능 부작용  (0) 2021.02.28
흑염소 부작용과 효능  (0) 2021.02.14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0) 2021.02.04
밀크씨슬 복용시간  (0) 2021.01.27
msm식이유황 효능 부작용  (0) 2021.01.22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