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민 효능, 부작용, 음식

2023. 1. 19. 09:37먹자/영양제

글루타민은 체내에서 고농도로 발견되는 아미노산입니다. 그것은 단백질 합성, 세포 성장 및 분열, 신체의 산-염기 균형 유지를 포함한 많은 대사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세포, 특히 면역 및 장 세포의 중요한 연료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또한 장 건강을 개선하고 근육 성장 및 회복을 지원하며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육류, 계란, 생선 및 유제품과 같은 많은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그것은 또한 건강 보조 식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글루타민 효능

  1. 장 건강 지원: 글루타민은 장 내벽의 무결성을 유지하고 건강한 장내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근육 회복 및 성장 개선: 글루타민은 근육 세포의 중요한 연료 공급원이며 이를 보충하면 운동 후 근육 회복 및 성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면역 기능 지원: 글루타민은 면역 세포의 중요한 연료원이며 이를 보충하면 면역 기능을 개선하고 감염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염증 감소: 글루타민은 몸 전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류마티스 관절염, 염증성 장 질환 및 기타 염증 상태와 같은 상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운동 능력 향상: 연구에 따르면 글루타민을 보충하면 근육통을 줄이고 근지구력을 증가시켜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루타민 효능
글루타민 효능

2. 글루타민이 많은 음식과 식품

  1. 육류: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생선은 모두 글루타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2. 유제품: 우유, 치즈, 요거트도 글루타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3. 계란: 계란은 글루타민 및 기타 필수 아미노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4. 콩류: 콩, 렌즈콩, 완두콩은 모두 글루타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5. 야채: 시금치, 파슬리, 양배추와 같은 일부 야채도 글루타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6. 견과류와 씨앗: 아몬드, 캐슈, 호박씨와 같은 견과류도 글루타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7. 해산물: 가리비, 새우, 홍합과 같은 해산물도 글루타민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반응형

3.글루타민 부작용

  1. 배탈: 일부 사람들은 글루타민 보충제를 복용할 때 팽만감, 가스 또는 설사와 같은 위장 불편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두통: 일부 사람들은 글루타민 보충제를 복용할 때 두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알레르기 반응: 드물게 글루타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두드러기, 가려움증 및 호흡 곤란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약물과의 상호 작용: 글루타민은 혈액 희석제 및 혈압 약물과 같은 일부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글루타민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고용량: 고용량의 글루타민은 면역 체계의 과잉 자극, 암모니아 증가, 혈당 수치 증가와 같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글루타민과 I글루타민 L글루타민

글루타민과 L-글루타민은 같은 것입니다. L-글루타민은 식이 보조제에서 발견되는 글루타민의 한 형태이며 의학 및 과학 연구에 사용됩니다. L-글루타민은 신체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아미노산으로 식품 공급원이나 식이 보충제로도 얻을 수 있습니다.

L-글루타민은 생물학적으로 활성이 있고 신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글루타민의 형태입니다. 그것은 단백질 합성, 세포 성장 및 분열, 신체의 산-염기 균형 유지를 포함한 많은 대사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세포, 특히 면역 및 장 세포의 중요한 연료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일부 회사 또는 브랜드는 브랜딩 또는 마케팅 전략으로 "i-글루타민"이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있지만 화학적으로 L-글루타민과 동일하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 보조 식품을 구입하기 전에 항상 성분 목록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글루타민을 먹으면 좋은 사람

  1. 운동선수: 글루타민은 근육 세포의 중요한 연료원이며 이를 보충하면 운동 후 근육 회복 및 성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장 문제가 있는 사람: 글루타민은 장 내벽의 무결성을 유지하고 건강한 장내 세균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염증성 장 질환(IBD) 또는 장 누수 증후군과 같은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면역 체계가 약화된 사람: 글루타민은 면역 세포의 중요한 연료원이며 이를 보충하면 면역 기능을 개선하고 감염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화학 요법을 받는 사람: 글루타민은 메스꺼움, 설사, 근육 소모와 같은 화학 요법의 부작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화상을 입은 개인: 글루타민은 화상을 입은 사람들의 염증을 줄이고 상처 치유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