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 효능과 효과 그리고 부작용과 내성

2023. 1. 7. 15:55먹자/영양제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을 활성 성분으로 함유한 진통제 브랜드입니다. 통증을 완화하고 열을 내리는 데 사용됩니다. 카운터에서 구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정제 또는 캡슐 형태로 구두로 복용합니다. 타이레놀은 두통, 근육통 및 치통과 관련된 경증에서 중등도의 통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지시대로 복용하면 내약성이 양호하지만 아세트아미노펜을 다량 복용하면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복용량 지침을 주의 깊게 따르고 권장 최대 일일 복용량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이레놀 효과와 효능

 

타이레놀의 활성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은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화학 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함으로써 작용합니다. 프로스타글란딘이 감소하면 통증과 염증도 감소합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또한 경미한 해열 효과가 있어 통증 완화 외에도 해열제로 자주 사용됩니다.

타이레놀은 두통, 근육통 및 치통과 관련된 경증에서 중등도의 통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열을 내리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시대로 복용하면 내약성이 양호하지만 아세트아미노펜을 다량 복용하면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복용량 지침을 주의 깊게 따르고 권장 최대 일일 복용량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이레놀은 통증 완화 및 해열 효과 외에도 다른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아세트아미노펜이 항염증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제안했으며 골관절염 및 요통과 같은 상태에 대한 가능한 치료법으로도 연구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잠재적 영향을 완전히 이해하고 이러한 조건에 대한 타이레놀의 적절한 사용을 결정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타이레놀 효능
타이레놀 효능

 

타이레놀 개발 과정
 
 

타이레놀은 1950년대 Johnson & Johnson의 자회사인 McNeil Laboratories에서 개발되었습니다. 타이레놀의 유효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은 타이레놀이 개발되기 수십 년 전부터 사용되어 왔지만 경구 복용 시 흡수가 잘 되지 않아 널리 사용되지는 못했다. McNeil Laboratories의 연구원들은 신체에 더 쉽게 흡수되는 형태의 아세트아미노펜을 개발했고 타이레놀은 1955년 진통제로 소개되었습니다.

타이레놀은 출시된 이후 제형이 여러 차례 변경되었으며 정제, 캡슐, 구미, 액상 현탁액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었습니다. 타이레놀의 새로운 형태 및 변형 개발은 Johnson & Johnson에서 계속 진행 중인 프로세스입니다.

새로운 형태의 타이레놀을 시장에 출시하려면 안전성과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테스트와 승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 프로세스에는 일반적으로 신제품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시험 수행과 이러한 시험 결과를 검토를 위해 해당 규제 기관에 제출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제품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판명되면 일반 판매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 부작용
 
 

타이레놀은 일반적으로 지시대로 복용하면 내약성이 우수합니다. 그러나 모든 약물과 마찬가지로 일부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의 가장 흔한 부작용은 메스꺼움, 복통, 두통입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경미하며 며칠 사용 후 저절로 사라집니다.

타이레놀의 다른 잠재적인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발진 또는 알레르기 반응: 일부 사람들은 타이레놀을 복용한 후 발진 또는 기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을 복용하는 동안 발진 또는 기타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약물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 간 손상: 타이레놀을 다량으로 복용하거나 장기간 정기적으로 복용하면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복용량 지침을 주의 깊게 따르고 권장 최대 일일 복용량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 혈액 장애: 타이레놀은 적혈구 및 백혈구 생성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빈혈 또는 감염과 싸우는 능력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라이 증후군: 수두나 독감 같은 증상이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타이레놀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타이레놀은 라이 증후군이라는 드물지만 심각한 상태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타이레놀을 복용하는 동안 부작용이 발생하면 담당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부작용을 식약청에 보고하는 것은 식약청이 약물의 안전성을 모니터링하고 잠재적인 문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중요합니다.

 

 

타이레놀 복용 안내
 
 

다음은 타이레놀 복용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지침입니다.

  1. 패키지에 있는 투약 지침을 따르거나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지시에 따르십시오. 권장 최대 일일 복용량을 초과하지 마십시오.
  2. 속이 불편하면 타이레놀을 음식이나 우유와 함께 복용하십시오.
  3.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지시가 없는 한 타이레놀을 통증 치료를 위해 10일 이상 또는 발열 치료를 위해 3일 이상 복용하지 마십시오.
  4. 간 질환이 있거나 하루에 3잔 이상의 알코올 음료를 마시는 경우 타이레놀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5. 의료 제공자의 조언 없이 2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타이레놀을 먹이지 마십시오.
  6.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경우 타이레놀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7. 처방약 및 비처방약을 포함하여 다른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반드시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알리십시오. 일부 약물은 타이레놀과 상호 작용하여 부작용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8. 타이레놀을 복용하는 동안 부작용이 발생하면 담당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9. Tylenol은 습기와 빛을 피해 실온에 보관하십시오.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이 지침을 따르면 타이레놀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을 먹으면 안 되는 사람
 
 

타이레놀을 복용해서는 안 되거나 주의해서 사용해야 하는 특정 그룹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 2세 미만의 어린이: 타이레놀은 의료 제공자의 조언 없이 2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투여해서는 안 됩니다.
  • 간 질환이 있는 사람: 타이레놀을 다량으로 복용하거나 장기간 정기적으로 복용하면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간 질환이 있는 경우 타이레놀을 복용하지 않거나 주의하여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감독하에 사용해야 합니다.
  • 하루에 3잔 이상의 알코올 음료를 마시는 사람: 타이레놀은 하루에 3잔 이상의 알코올 음료를 마시는 사람의 간 손상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아세트아미노펜 또는 타이레놀의 다른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아세트아미노펜 또는 타이레놀의 다른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약을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사람: 타이레놀은 임신 중과 수유 중에 사용할 수 있지만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수두 또는 독감 유사 증상이 있는 어린이 및 청소년: 타이레놀은 수두 또는 독감 유사 증상이 있는 어린이 및 청소년의 라이 증후군이라는 드물지만 심각한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의 어린이와 청소년은 타이레놀을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타이레놀을 복용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그들은 귀하의 특정 필요 및 병력에 대한 적절한 치료 과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타이레놀을 너무 많이 먹으면 내성이 생기나요?
 

아니요, 타이레놀을 너무 많이 복용한다고 해서 약물에 대한 내성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내성은 원래 더 적은 양으로 동일한 효과를 얻기 위해 더 많은 양의 물질을 섭취해야 할 때 발생합니다. 이것은 오피오이드와 같은 남용 약물에서 흔히 발생하는 현상이지만 타이레놀이나 기타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진통제에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타이레놀을 복용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며 심지어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타이레놀의 활성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은 다량으로 복용하거나 장기간 정기적으로 복용할 경우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투여 지침을 주의 깊게 따르고 간 손상 위험을 피하기 위해 권장 최대 일일 투여량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이레놀을 너무 많이 복용했다고 생각되면 즉시 치료를 받으십시오. 아세트아미노펜 과다 복용의 증상으로는 메스꺼움, 구토, 복통, 식욕 부진, 발한, 착란 및 혼수 상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 과다 복용에 대한 치료에는 몸에서 아세트아미노펜을 제거하는 약물과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을 해결하기 위한 지지 요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먹자 > 영양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루타민 효능, 부작용, 음식  (0) 2023.01.19
글루타치온 효능 부작용 많이든 음식  (0) 2022.12.29
콘드로이친 효능과 부작용  (0) 2022.02.14
락티움 효능 부작용  (0) 2021.02.28
흑염소 부작용과 효능  (0) 2021.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