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 효능 매실액기스 매실청

2022. 12. 23. 21:26먹자/과일

매실의 대표적인 효능은 항산화이다. 체중 감소, 소화 개선 등이 대표적인 매실의 효과로 알려져있어서 매실청을 이용하여 매실차로 마시기도 한다.

 

 

매실 효능

매실 효능: 매실은 항산화제, 섬유질,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체중 감소, 소화 개선, 당뇨병 및 심장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 감소와 같은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잠재적 이점을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매실 효능
매실 효능

매실청 담그는 방법

매실 시럽을 담그려면 다음 재료가 필요합니다.

매실청

시럽과 물을 담을 수 있는 큰 그릇이나 용기

매실 시럽을 담그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실 시럽을 그릇이나 용기에 담습니다.

시럽을 덮을 수 있도록 그릇이나 용기에 물을 충분히 붓습니다.

시럽이 물과 잘 섞일 때까지 혼합물을 저어줍니다.

원하는 맛의 강도에 따라 최소 30분 또는 최대 몇 시간 동안 혼합물을 그대로 둡니다.

시럽이 원하는 시간 동안 담가지면 혼합물을 고운 체나 무명천으로 걸러서 고형물을 제거합니다.

고형물은 버리고 불린 시럽을 원하는 대로 사용합니다.

칵테일, 소스, 글레이즈 또는 디저트 토핑과 같은 다양한 레시피에 불린 매실 시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 티나 레모네이드와 같은 음료의 감미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매실의 영어식 표현 : plum(자두), Japanese apricot

 

 

 

매실 보관 방법 : 매실은 익을 때까지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익으면 며칠 동안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매실를 얼리려면 씻어서 자른 다음 과자 굽는 판에 한 겹으로 놓고 얼립니다. 얼린 후 매실를 다시 밀봉할 수 있는 백이나 용기에 옮겨 냉동실에 최대 1년 동안 보관합니다.

 

매실 수확 시기: 매실 수확 시기는 매실의 종류와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매실은 늦봄부터 초가을까지가 제철입니다. 이탈리아 매실 및 붉은 매실와 같은 일부 인기 있는 매실 품종은 일반적으로 여름에 구할 수 있는 반면 녹지 매실 및 검은 매실와 같은 다른 매실는 가을에 구할 수 있습니다.

 

매실 부작용: 매실는 일반적으로 먹어도 안전하며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많은 양의 매실를 먹거나 설탕이나 인공 감미료가 첨가된 매실 제품을 섭취하면 체중 증가 및 기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매실는 또한 신체에서 대사될 때 소량의 시안화물을 방출할 수 있는 아미그달린이라는 천연 화학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매실에 있는 아미그달린의 양은 일반적으로 해를 끼치기에는 너무 적습니다.

반응형

매실 레시피: 매실 구이를 위한 간단한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한 매실 4개

올리브 오일 2큰술

꿀 1큰술

맛에 소금과 후추

지침:

그릴을 중불로 예열합니다.

작은 그릇에 올리브 오일과 꿀을 함께 휘젓습니다.

매실 반쪽에 기름과 꿀 혼합물을 바르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합니다.

그릴에 매실를 놓고 각 면을 3-4분 동안 또는 그릴 표시가 나타나고 매실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요리합니다.

구운 매실를 반찬이나 요거트 또는 아이스크림의 토핑으로 제공하십시오. 

 

매실주 만드는 법

매실주를 만들려면 다음 재료가 필요합니다.

잘 익은 매실 6파운드

알갱이 설탕 3파운드

1 패킷 샴페인 효모

펙틴 효소 1티스푼

산성 블렌드 1티스푼

또한 다음 장비가 필요합니다.

큰 냄비

에어록이 있는 발효 용기

나일론 스트레이닝 백

사이펀 호스

병 및 코르크(또는 와인병 마개)

 

 

매실주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실를 씻어서 작은 조각으로 자르고 구덩이를 버립니다. 다진 매실를 나일론 거름망에 넣고 묶습니다.

큰 냄비에 설탕, 펙틴 효소, 산 혼합물을 물과 함께 섞어 시럽을 만듭니다. 혼합물을 끓여서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저어줍니다.

불을 약하게 줄이고 다진 매실 봉지를 냄비에 넣습니다. 가끔 저어주면서 혼합물을 45분 동안 끓입니다.

열에서 냄비를 제거하고 실온으로 식히십시오.

 

혼합물을 발효 용기로 옮기고 패키지 지침에 따라 효모를 추가합니다. 용기를 에어록으로 덮으십시오.

혼합물을 4-6주 동안 또는 발효 과정이 느려지고 와인이 깨끗해질 때까지 발효시키십시오.

와인이 준비되면 사이펀 호스를 사용하여 병으로 옮깁니다. 병을 마개로 막고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최소 6개월 동안 보관한 후 즐기십시오.

참고: 이것은 매실주에 대한 기본 레시피일 뿐입니다. 혼합물에 향신료나 다른 과일을 추가하는 것과 같이 시도할 수 있는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맛을 실험하고 확인하십시오!

 

 

매실 숙성 기간

매실의 숙성 기간은 매실의 종류와 재배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매실는 만졌을 때 약간 부드러우면서 풍부하고 달콤한 향이 나면 잘 익은 것입니다. 이탈리아 매실와 같은 일부 매실 품종은 빠르면 한여름에서 늦여름까지 익을 수 있는 반면, 녹지 매실와 같은 다른 품종은 늦가을까지 익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숙성 속도를 높이려면 사과나 바나나와 함께 매실를 종이 봉투에 넣으면 에틸렌 가스가 생성되어 매실가 더 빨리 익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실를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두거나 며칠 동안 실온에 두어 익힐 수도 있습니다.

아직 익지 않은 매실가 있는 경우 냉장고에 보관하여 숙성 과정을 늦출 수 있습니다. 잘 익은 매실는 냉장고에 보관하여 유통기한을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2022.12.23 - [먹자/채소] -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보관방법 마리네이드 레시피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보관방법 마리네이드 레시피

토마토는 항산화와 항암 피부건강 눈 질환개선 등의 효능이 있다. 토마토를 보관하기 위해서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보관하는게 제일 좋다. 토마토 마리네이드는 샌드위치나 샐러드와 함께 먹기

bbalri.com

 

2021.03.22 - [먹자/채소] - 취나물 효능

 

취나물 효능

취나물의 효능은 비타민A함량이 높고 무기질이 많아 콜레스테롤 감소, 노폐물 배출, 피부 노화, 항산화방지가 있다. 취나물의 종류에는 참취 곰취 미역취 개미취 등이 있고 취나물은 씻지않고

bbalri.com

 

반응형

'먹자 > 과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트체리 효능  (0) 2021.03.17
천혜향 레드향 차이  (0) 2021.02.06
제주 레드향 보관 방법  (0) 2021.01.26
파인애플 효능과 칼로리  (0) 2021.01.25
모과차 효능  (0) 2021.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