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

2021. 3. 17. 15:48먹자/과일

타트체리의 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 낮춤, 염증 억제, 수면 도움, 다이어트, 항염, 항암효과가 있다. 체리는 보통 스위트 체리와 타트체리로 나뉜다. 스위트체리는 단맛이고 타트체리는 신맛으로 차이가 있다. 특히 타트체리는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평소 잠을 자도 피곤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타트체리를 고르는 방법으로는 NFC인지, 멜라토닌 함량이 높은지를 확인하면 된다. 타트체리는 직접 먹는 방법도 있지만 알약 형태로도 복용이 가능하다.

 

타트체리
타트체리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의 효능은 콜레스테롤 저하, 다이어트, 숙면, 항염,항암이 있다.

 

체리는 건강증진 측면과 관련이 높은 폴리페놀 성 화합물이 많이 함유된 대표적인 원료다. 체리는 전 세계 45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재배 하고 있으며, 신맛이 많이 느껴지는 타트체리에 비해 스위트 체리가 생산량도 많다. 하지만 요즘 타트체리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체리의 품질을 결정하는 요소로는 색, 단맛, 신맛 및 과실의 견고도이며, 다른 붉은색 과일과 같이 숙성이 진행 됨에 따라 녹색에서 점차적으로 붉은색으로 변하는 대표적인 과일이다.  

 

 

체리
체리

 

체리는 국내 소비량이 비교적 높은 과일류과 채소류 중 하나인데 요즘 스위트체리보다 타트체리가 각광받고 있따, 안토시아닌, 비타민 C, 페놀화합물 등 의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특히 페놀 화합물은 활성산소에 의해 생성되는암세포를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졌고,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해 숙면을 돕는다고 한다.

 

타트체리 보관
타트체리 보관

타트체리를 고르는 방법은 우선 껍질이 쭈글하거나 살이 물렁한 체리는 피해야한다. 또한 체리는 냉장보관해야하고 눌리면 무게 때문에 상할 수 있으니 눌리지 않도록 한다. 

반응형

'먹자 > 과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실 효능 매실액기스 매실청  (0) 2022.12.23
천혜향 레드향 차이  (0) 2021.02.06
제주 레드향 보관 방법  (0) 2021.01.26
파인애플 효능과 칼로리  (0) 2021.01.25
모과차 효능  (0) 2021.01.20